반응형
구글에서는 유튜브(YOUTUBE)라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막대한 서버 비용을 충당하고 창작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서 광고를 영상에 넣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청자 입장에서는 광고가 불편하므로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가입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에는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이 포함되어 있어서 음악을 듣지 않는 분들에게는 불필요한 지출을 유발한다는 문제 제기가 있었고 드디어 국내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 요금제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 차이점”
유튜브 프리미엄과 라이트 요금제의 차이점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본 제품은 14,900원이고 라이트는 8,500원입니다. 제법 차이가 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한되는 서비스는 유튜브 뮤직과 백그라운드 재생 그리고 동영상 다운로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광고만 제거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 일정은 미정”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 요금제는 국내에서 정식으로 발표되었기 때문에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2025년 연내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기존 요금제에 비해서 가격이 거의 절반이기 때문에 유튜브 뮤직으로 음악을 듣지 않고 유튜브의 광고만 거슬리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