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론(Keychron)은 중국과 홍콩을 기반으로 기계식 키보드 제조사인데요. 정말 다양한 레이아웃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저의 눈길을 끄는 Keychron Big Kitty Paw Key라는 빅 스위치로 제작된 고양이 손 모양의 키캡을 장착한 제품이 출시되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티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빅 스위치와 고양이 발 모양 키캡”
Keychron Big Kitty Paw Key는 거대한 크기의 빅 스위치와 고양이 발 젤리 모양의 키캡으로 구성된 단일 키보드인데요. 아래쪽에 투명 흡착판이 부착되어 있어서 자신의 원하는 부분에 부착해 놓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고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데스크테리어를 한층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USB-C 연결과 커스텀 가능”
Keychron Big Kitty Paw Key는 단순히 장식품이 아니라 Keychron Launcher 웹 앱을 지원하기 때문에 USB-C로 연결해서 엔터키는 물론이고 매크로나 단축키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은근히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생각보다 큰 크기”
Keychron Big Kitty Paw Key의 크기는 123.08 x 175.48mm이고 무게는 약 503g으로 작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제법 존재감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39.99의 가격”
Keychron Big Kitty Paw Key의 가격은 $39.99(약 5.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하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책상 위에 하나의 액세서리라고 생각하면 납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키크론의 제품이 그렇듯이 알리나 타오바오와 같은 쇼핑몰에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가 제공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조금 더 기다려 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참고로 각종 수치를 공개했기 때문에 3D 프린터로 자신만의 키캡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