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아마도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전기 픽업트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국의 엄청난 픽업트럭 시장을 타켓으로 발표된 제품입니다. 그런데 발표와 출시 시기와의 많은 시간 차이가 있었고 가격도 많이 올라서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지는 못하고 있고 재고도 많이 쌓여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갑작스럽게 한국 출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바디”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가장 독특한 부분 중에 하나는 스테인레스 스틸이 사용되었다는 점인데요. 스페이스X 스탑십의 외부 재질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구성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화학 약품이나 지문에는 약하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를 살펴보면 전장은 5,683mm이고 전폭은 2,032mm 그리고 전고는 1,791mm입니다. 어마어마하게 큰 편이라고 과연 국내에서 제대로 주차할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대형 터치스크린 실내”
테슬라 사이버트럭는 최신 전기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부에는 요크 스티어링 휠과 중간에 배치된 대형 터치스크린 통해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테슬라가 가장 앞서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한 부분은 없을 것으로 예상하빈다.
“엄청난 국내 정발 가격”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한국 출시 가격이 공개되었는데요. 트림은 CYBERTRUCK AWD(항속 거리 : 550km, 제로백 : 4.1초)와 CYBERTRUCK CYBERBEAST(항속 거리 :510km, 제로백 : 2.6초)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이고 각각 1억 4천 5백만원과 1억 6천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역시 엄청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고 과연 국내에서 몇 대나 판매될지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참고로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한국 안전과 관련된 규제는 미국과의 FTA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