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에 공개될 예정인 애플의 아이폰 17 시리즈는 기본과 에어 그리고 프로와 프로 맥스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초경량 모델의 추가와 카메라 섬 디자인의 변화 등 많은 부분이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 변경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업그레이드 때문에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소식이 지배적이었는데요. 최신 루머에 따르면 사실상 가격이 동결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7”
가장 기본 모델인 아이폰 17은 세로 형태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요. 시작 가격은 $799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작년과 같은 환율이 적용된다면 한국에서는 125만원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이폰 17 에어”
많은 분이 기대하고 있는 제품은 바로 아이폰 17 에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경량 초슬림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휴대성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싱글 카메라와 낮은 용량의 배터리 등 단점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고 시작 가격은 $899이고 한국 가격은 140만원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7 프로”
아이폰 17 프로는 카메라 섬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는데요. 알루미늄 바디와 유리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그 외에도 오렌지 컬러가 적용되었다는 점이 많은 분들을 흥분시키는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1,099인데요. 아이폰 16 프로의 시작 가격이 $999였던 것과 비교하면 100달러가 상승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있지만 시작 용량이 256GB라서 사실상 동결이고 한국 가격은 170만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 17 프로 맥스”
아이폰 17 프로 맥스 역시도 프로와 같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재미있는 부분은 유리로 마감된 부분의 애플 로고가 바디 전체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유리의 중심에 배치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시작 가격은 $1,199인데요. 한국에서는 190만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실상 가격 동결?”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애플의 아이폰 17시리즈는 기존 우려와는 다르게 사실상 가격이 동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아이폰 자체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지향하는 제품이라서 기본적인 가격대가 높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번 동결 소식은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제품의 경우에는 기존과 비교해서 업그레이드된 부분이 많아서 상당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고 아마 1차에 판매되겠지만 빠르게 예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