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 S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진영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으로 일종의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6 시리즈는 2026년 상반기에 공개될 예정인데요. 이번에 디자인을 예측할 수 있는 목업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현재까지 공개된 루머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품은 갤럭시 S26, 엣지, 울트라 3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고 플러스가 엣지도 대체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26”
갤럭시 S26의 경우에는 가장 기본 모델로 갤럭시 S25 엣지와 약간 유사한 스타일의 카메라 섬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두께가 약 6.7mm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갤럭시 S26 시리즈는 두께와 무게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배터리 용량은 4,300mAh로 전작 대비 소폭 상승했다고 합니다.
“갤럭시 S26 엣지”
현재 각종 IT 커뮤니티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은 갤럭시 S26 엣지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흡사 아이폰 17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커다란 형태의 카메라 섬이 적용되었습니다. 듀얼 카메라와 각종 부품이 설치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두께는 5.5mm로 출시될 예정이고 배터리 용량은 4,200mAh라고 합니다.
“갤럭시 S26 울트라”
갤럭시 S26 울트라의 경우에는 7.8mm의 두께와 199g의 무게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은 5,000mAh으로 어전 세대 제품과 같지만, 충전 속도가 60W일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서리는 기본 모델과 같이 약간 더 둥글어지는 형태이고 광각 카메라의 조리개가 F1.4로 변경되어서 수광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량화에 중점”
갤럭시 S26 시리즈는 전체적으로 경량화에 중점을 제품으로 휴대성과 실제로 사용할 때의 느낌이 이전 세대의 제품과 비교해서 뛰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S26 엣지의 카메라 섬 디자인 때문에 약간의 논란이 될 것 같기도 하지만 이미 구글 픽셀에서도 시도된 디자인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없을 것 같다는 의견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