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AirPods) 시리즈는 애플에서 발표하고 있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군인데요.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어서 배터리 정보도 확인할 수 없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페어링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에어팟 프로 3세대(AirPods Pro 3) 제품이 발표되었는데요. 과연 어전 세대의 제품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지된 H2 칩”
에어팟 프로 3세대에는 H2 칩이 탑재되었는데요. 아쉽게도 에어팟 프로2에 탑재된 제품과 같은 라인업의 제품입니다. 그래서 에어팟 프로2 대비 원치 않은 소음을 2배 더 많이 제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약간 더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에어팟 프로 시리즈의 노캔 성능은 당대 최고 수준입니다. 그 외에도 적응형 eq와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 그리고 동적 머리 추적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개선된 착용감”
에어팟 프로 3세대에는 다섯 가지 크기의 실리콘 이어팁이 제공되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어서 착용감은 아마도 우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새로운 심박수 측정 기능”
에어팟 프로 3세대가 이전 세대의 제품과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바로 심박수 측정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운동 중의 심박수와 칼로리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애플워치 없이도 피트니스 앱을 통해서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IP57 방진 방수”
에어팟 프로 3세대에는 심박수 측정 기능이 탑재되었고 운동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IP57 등급의 방진 방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운동할 때 흘리는 땀이나 비 정도의 습기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방수 기능이라는 것이 항상 복불복이기 때문에 사용할 때 어느 정도는 주의해 주어야 합니다.
“터치 제어”
에어팟 프로 3세대는 터치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는데요. 음악을 제어하거나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물론이고 시리(Siri)를 호출해서 알람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시리는 이제 다른 종류의 서비스와 비교해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시점이 된 것 같습니다.
“너프된 충전 케이스”
에어팟 프로 3세대의 충전 케이스에는 차세대 초광대역 기술이 적용되어서 에어팟을 잃어버렸을 때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실제로 한국에서 나의 iPhone 찾기 기능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잃어버린 제품을 찾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내부 배터리 용량은 줄어 들었는지 전체 사용 시간이 30시간에서 24시간으로 감소했습니다. 물론 에어팟 프로 3세대 본체는 6시간에서 8시간으로 사용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여전히 비싼 가격”
에어팟 프로 3세대의 가격은 369,000원으로 책정되었고 2025년 9월 19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프리미엄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 가장 비싼 축에 속하는 제품인데요. 그만큼 값어치를 한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구매 예정인 분들은 출시 초기에 할인할 확률은 낮은 편이어서 빠르게 사전 예약 구매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