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 25일은 독도의 날이라고 하는데요. 성경김을 판매하고 있는 성경식품과 배터리 제작 업체인 미니덕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먹는 김 디자인의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발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모델명은 GIM100으로 위트가 있는 편입니다.
“실제 김 포장 형태의 패키지”
미니덕트 성경김 맥세이프 보조배터리의 패키지를 살펴보면 본체와 사용설명서, 성경김 독도 카드 C to C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재미있는 부분은 실제 김처럼 투명한 플라스틱 완충재에 포장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도 지도표 성경 식탁김(4g)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김 디자인 보조배터리”
미니덕트 성경김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는 실제 김 형태로 제작되었었는데요. 표면 패턴이 상당히 리얼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000mAh(19.25Wh) 용량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용량이 작은 편이어서 비행기 기내 반입도 큰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크기는 6.85 x 9.95 x 0.79cm이고 무게는 103g입니다.
“맥세이프 지원”
미니덕트 성경김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MagSafe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에 부착해서 무선으로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입력 / 출력 규격”
미니덕트 성경김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는 5V/3A, 9V/2A 입력이 가능하고 유선 출력은 5V/3A, 9V/2.22A, 12V/1.5A 무선 출력은 5W, 7.5W, 10W입니다. 평범함 스펙의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배터리 위젯에서 잔량 확인도 가능합니다.
“수익금의 2% 기부”
미니덕트 성경김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는 수입금의 2% 정도를 독도경비대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예약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고 가격은 44,600원 출고일은 2025년 10월 22일이라고 합니다. 전체적인 스펙에 비하면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디자인이 독특하고 독도경비대에 기부한다는 점은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