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싱(Nothing)은 영국의 스마트폰 및 IT 기기 제조사인데요. 독특한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어느 정도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만큼이나 이름도 독특한데요. 스마트폰은 Phone (1), 블루투스 이어폰은 ear (1) 이런 방식으로 작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낫싱 Nothing Ear (3)라는 무선 이어폰을 발표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낫싱 Nothing Ear (3) 무선 이어폰 스펙”
블루투스 버전 : 5.4
이어버드 무게 : 5.2g
충전 케이스 무게 : 71.4g
드라이버 : 1.2mm 다이내믹
이어버드 배터리 : 55mAh, ANC 최대 5.5시간
충전 케이스 배터리 : 500mAh, ANC 최대 22시간
부기 기능 : 45dB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IP54 방진 방수, LDAC
낫싱 Nothing Ear (3) 무선 이어폰의 주요 사양은 위와 같은데요. 전체적으로 무난한 스펙의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은 LDAC과 HI-RES 인증을 받았다는 점인데요. 음질에 조금 더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Super Mic”
낫싱 Nothing Ear (3) 무선 이어폰의 충전 케이스에는 슈퍼 마이크라는 독특한 기능이 탑재되었는데요. 빔포밍 기술이 적용된 2개의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고 Talk 버튼을 눌러서 통화를 하거나 음성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95dB 소음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조금 더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그니처 투명 디자인”
낫싱 Nothing Ear (3) 무선 이어폰에는 낫싱을 상징하는 디자인 코드인 투명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독특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색상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블랙과 화이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낫싱 Nothing Ear (3) 무선 이어폰에는 12mm 다이내믹 드라이버 하나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노캔 기능도 지원하는데요. 45dB의 감쇄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LDAC 고음질 코덱의 탑재나 HI-RES 인증 등 음질적인 부분에서는 크게 부족함은 없ㅇ르 것으로 보입니다.
“부가 기능”
낫싱 Nothing Ear (3) 무선 이어폰의 이어버드는 ANC를 사용했을 때 최대 5.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Nothing X라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커스텀 EQ 프로필 공유와 이어팁 착용감 테스트 그리고 내 이어버드 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비싼 가격”
낫싱 Nothing Ear (3) 무선 이어폰의 가격은 249,000원으로 책정되었고 9월 19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출시일은 9월 25일이라고 합니다. 프리오더 이벤트로 현재는 한국에서도 21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과연 이 정도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할 가치가 있을지는 조금 의문입니다. 그래서 출시 이후에 평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