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Montblanc)은 프랑스 회사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독일의 명품 브랜드입니다. 특히 만년필이 유명하고 볼펜이나 지갑 등의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고 이번에 디지털 필기를 위한 몽블랑 디지털 페이퍼(Montblanc Digital Paper)를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지 구성”
몽블랑 디지털 페이퍼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태블릿과 리넨 타입의 팁이 장착된 몽블랑 디지털 펜 그리고 스무스와 매트 타입의 추가 팁 2개, USB-C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무난한 편이고 필요에 따라서 잠시 후에 살펴볼 케이스를 추가 구매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요 스펙”
디스플레이 : 10.3인치 e잉크 모노크롬
메모리 : 4GB
스토리지 : 64GB
배터리 ; 3,740mAh
디지털 펜 : 4,000 이상의 필압, 무선 충전, 교체 가능한 팁, 자석 내장
연결성 : 와이파이, 블루투스 5.4
색상 : 엘릭서 골드, 미스터리 블랙, 쿨 그레이
크기 : 4.9mm x 191mm x 222mm
무게 : 436g
가격 : 1,220,000
몽블랑 디지털 페이퍼의 주요 스펙은 위와 같은데요,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일종의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와 운영체제가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메모리를 보면 그렇게 높은 성능을 제공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안드로이드가 설치되어 있을 확률이 높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은 낮은 편입니다.
“주요 특징”
몽블랑 디지털 페이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디지털 메모를 위해서 개발된 제품입니다. 그래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템플릿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하루 일정을 계획하고 회의록 작성, 일기, 스토리 보드 구성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이렇게 작성된 메모들은 검색하거나 무료로 제공되는 Montblanc Cloud를 통해서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E-BOOK으로 내보내기 기능이 있는 것을 보아서 전자책 읽기 정도는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전용 케이스”
몽블랑 디지털 페이퍼의 전용 케이스는 Montblanc Digital Paper Folio는 매스틱, 블랙, 그레이, 안타티카, 잉크 블루 총 4가지 색상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카프 레더 소재로 제작되었고 마그네틱 홀더로 편하게 부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격은 몽블랑의 제품답게 280,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디지털 펜”
몽블랑 디지털 페이퍼에 포함된 디지털 펜(Montblanc Digital Pen)은 별도로 구매할 수는 없고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그레이와 블랙이고 스마트 버튼이 내장되어 있어서 전원을 켜거나 펜과 지우개 전환 그리고 취소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체와는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되는 것을 보입니다.
“명품 디지털 메모장”
몽블랑 디지털 페이퍼의 가격은 122만원으로 책정되었고 현재 한국에서도 일부 품절 제품을 제외하고는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기능을 생각하면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Montblanc의 감성을 생각하면 납득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명품 브랜드가 과연 이러한 디지털 제품의 클라우드 서비스나 사후 지원과 같은 인프라를 언제까지 유지할 수 있는 약간 의문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