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LG전자에서는 스탠바이미라는 새로운 제품군을 발표했는데요. 스탠드 형태에 바퀴를 달아서 이동형 무선 TV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했습니다. 그 이후 다양한 제품들이 여러 브랜드에서 유사한 제품을 발표하고 있고 삼성전자에서도 삼탠바이미라고 불리는 제품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2025 더 무빙스타일(The Movingstyle)이라는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세대 AI 4K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 27인치, QHD(2560 x 1440) 해상도, 120Hz 주사율
영상 : 2세대 AI 4K 프로세서, HDR 10+
사운드 : 돌비 애트모스, 2CH, 10W
스마트 : 타이젠 스마트TV, 빅스비, 구글 어시스턴트, 웹 브라우저, 에어 플레이
게임 기능: 게임 모션 플러스, 게임 허브
입출력 : 와이파이, 블루투스 5.3, HDMI, USB
삼성 더 무빙스타일에는 2세대 AI 4K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요. 뛰어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LG전자의 제품은 WebOS의 편의성이 약간 부족하다는 평가가 일부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Tizen™ Smart TV 운영체제는 이러한 부분을 어떻게 해결했을지가 재미있는 관전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롤러블 플로어 스탠드”
삼성 더 무빙스타일에는 롤러블 플로어 스탠드가 탑재되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장소로 간단하게 이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탠드는 높낮이 조절과 피벗 기능을 지원합니다. 실제로 다른 서드파티 제품을 살펴보면 바퀴 부분에서 상당한 완성도가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리형 스크린”
삼성 더 무빙스타일은 LG 스탠바이미 2처럼 분리형 스크린을 제공하는데요. 27인치 크기의 화면을 간단하게 분리해서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킥스탠드가 내장되어 있어서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최대 3식단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이젠 운영체제”
삼성 더 무빙스타일은 일종의 스마트 모니터처럼 동작하는데요. 타이젠 운영체제를 통해서 넷플릭스와 같은 OTT나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고 빅스비를 이용한 AI 기능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제가 주목하는 부분은 아트 스토어를 통해서 제품 자체를 일종의 디자인 오브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49만원의 가격”
삼성 더 무빙스타일의 가격은 14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의 가격이 현재 약 100만원대에 판매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오히려 비싼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현시점에 가성비가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고 가격이 조금 더 안정화된 후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