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코스 포타 프로 와이어리스 무선 헤드폰 발표! 디자인과 가격은?

반응형

 

코스(KOSS)는 1953년 미국에서 설립된 음향기기 제조사인데요. 인터넷에서는 개발자가 디자이너를 이긴 회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질적인 측면에서는 호평이지만 디자인은 촌스럽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제품 라인업으로는 Porta(포타) 시리즈가 있는데요. 역시 오묘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지만 가격 대비 성능은 훌륭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무선 버전인 Porta Pro Wireless가 발표되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티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가지 색상 디자인”

 

 

 

 

 

 

코스 포타 프로 와이어리스 무선 헤드폰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베이지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디자인은 Porta Pro와 크게 다르지 않은 편인데요. 못생겼다는 분들도 있고 저는 이제는 오히려 세련돼 보이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컬러가 다양해졌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

 

코스 포타 프로 와이어리스 무선 헤드폰의 이어캡은 기본적으로 블랙 제품이 제공되지만 오렌지나 레드, 블루, 퍼플, 옐로우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해서 조금 더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저는 자신이 없지만 뇌절하려면 끝까지 가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 있습니다.

 

 

 


“준수한 스펙”

 

 

블루투스 버전 : 5.2

사용 시간 : 20시간

주파수 응답 : 15 ~ 25,000 Hz

임피던스 : 60ohms

 

코스 포타 프로 와이어리스 무선 헤드폰의 스펙은 준수한 편입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처럼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기능이 탑재되지 않았기 때문에 배터리는 20시간으로 무난한 편입니다. 그리고 코덱 정보가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마도 SBC와 AAC만 지원할 것으로 보이고 LDAC이나 aptX는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준수한 착용감”

 

 

코스 포타 프로 와이어리스 무선 헤드폰에는 금속으로 제작된 헤드밴드가 탑재되어서 준수한 착용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런데 어라운드 이어 형태가 아니어서 귀가 눌리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들은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조작”

 

 

코스 포타 프로 와이어리스 무선 헤드폰의 오른쪽 유닛의 뒤쪽에는 전원과 볼륨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KUSB-50 3.5mm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해서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소 비싼 가격”

 

 

기존의 Porta Pro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에 준수한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이었는데요. 코스 포타 프로 와이어리스 무선 헤드폰은 $99.99(154,000원)이라는 금액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지만 가성비가 그렇게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픈 마켓에서 조금 더 가격이 안정화된 후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