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는 2025년 하반기에 듀얼 힌지 구조를 채택한 3번 접는 트라이 폴드폰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루머로는 2025년 10월 31일 경주에서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배터리 특허 관련 도면이 유출되었는데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라서 이번 포스팅에서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코드네임음 Q7M이고 모델명은 SM-F968입니다.
“6.54인치 외부 화면과 트리플 카메라”
삼성 갤럭시Z 트라이폴드폰에는 6.54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카메라섬의 디자인은 삼성 갤럭시Z 폴드7과 유사한 스타일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루머로는 100배줌을 지원하는 제품이 탑재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5,000mAh 용량 이상 배터리”
이번에 유출된 삼성 갤럭시Z 트라이폴드폰의 특허 관련 내용을 살펴보면 3개의 화면에 모두 배터리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구조에 따라서 크기와 형태가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갤럭시Z 폴드7이 2개에 4,400mAh 용량이었던 것을 생각해 보면 5,000mAh 이상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듀얼 힌지 트리플 폴드폰”
삼성 갤럭시Z 트라이폴드폰의 내부에는 9.96인치 내부 스크린이 탑재될 예정인데요. 거의 태블릿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 힌지를 이용해서 두 번 접는 형태로 제작되었는데요. 화웨이 메이트 XT와는 다르게 모두 인폴딩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내구성 측면에서 장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지만 폴더블 스마트폰 자체가 ᅟᅡᆸ형 제품과 비교하면 조금 더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한정판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Z 트라이폴드폰은 컨셉의 특성상 많은 수량이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고 기술 과시 용도로 20만대 이하로 한정적으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격 관련 정보는 300만원 후반에서 400만원 초반이 될 것이 유력하고 아직 국내 출시일이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기념비적인 제품이 될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출시 이후에 관련 정보를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