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BANG & OLUFSEN)는 덴마크의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브랜드인데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스피커와 헤드폰 그리고 이어폰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재들에게는 BANG & OLUFSEN A8과 같은 제품이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B&O Beo Grace(뱅앤올룹슨 베오 그레이스)라는 고급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버드를 발표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O Beo Grace 스펙”
가격 : 1,765,000원
소음 차단 : 완전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 MEMS 6개
사용시간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사용 시 최대 4.5시간
블루투스 버전 : 5.3
방진방수 : IP57(이어폰), IP54(충전 케이스)
B&O Beo Grace 무선 이어폰의 스펙은 위와 같은데요. 전체적으로 평이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잠시 후에 살펴보겠지만 제품의 소재나 무선 오디오 송신 기능 등에서 차별성이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가격이 용서되는 것은 아닙니다.
“알루미늄 소재”
B&O Beo Grace 무선 이어폰의 이어버드 스템 부분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는데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메탈 소재가 사용되어서 무거울 것이라는 우려가 있지만 이어폰의 무게는 6g으로 에어팟 프로3가 5.55g인 것을 생각하면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12mm 티타늄 드라이버”
B&O Beo Grace 무선 이어폰에는 12mm 직경 티타늄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는데요. 기존 뱅앤올룹슨의 실력을 생각하면 음질은 상당히 뛰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Dolby Atmos와 같은 공간 음향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노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B&O Beo Grace 무선 이어폰에도 역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미 B&O에서는 관련 제품을 여러 개 출시한 경험이 있어서 노캔 성능이 부족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충전 케이스”
B&O Beo Grace 무선 이어폰의 충전 케이스 역시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었고 펄 블라스트 무광으로 마무리되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케이스가 무선 오디오 송신기로 동작한다는 점인데요. 기내 엔터네인먼트 시스템이나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다양한 제품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
B&O Beo Grace 무선 이어폰은 B&O App을 통해서 각종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정도 등급의 제품에서는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죽 이어버드 파우치”
B&O Beo Grace 무선 이어폰의 액세서리로 가죽 이어버드 파우치를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색상은 블랙과 레드 그리고 그레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446,000원입니다.
“프리미급 가격”
B&O Beo Grace 무선 이어폰은 소재나 무선 송신 기능 등에서 차별화된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1,765,000원이라는 금액은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도 나중에 혹시라도 여유가 된다면 한 번 정도 청음을 해보고 싶은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