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DJI Neo 2 셀피 드론 발표! 차이점과 카메라 스펙, 가격 총정리!

반응형

 

DJI는 세계 최대의 드론 회사인데요. 핫셀블라드까지 인수하면서 카메라 화질 부분에서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DJI 드론의 종류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를 따라다니면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일종의 플라잉 카메라맨이라고 할 수 있는 DJI Neo 2 드론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패키지 제공”

 

 

DJI Neo 2 드론 기계 단품 : 295,000원

DJI Neo 2 플라이 모어 콤보 (기체 단품) : 395,000원

DJI Neo 2 플라이 모어 콤보 : 493,000원

DJI Neo 2 모션 플라이 모어 콤보 : 731,000원

 

DJI Neo 2 드론은 다양한 판매 옵션을 제공하는데요. 자신의 필요에 맞춰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계 단품의 경우에는 295,0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었는데요. 1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5만원 정도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

 

 

DJI Neo 2 드론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었는데요. 무게까지 151g으로 가벼운 편이어서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풀 커버 프로펠러 가드가 적용되어서 비교적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손바닥 이륙 & 착륙”

 

 

DJI Neo 2 드론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제스처 컨트롤은 물론이고 모바일을 이용한 음성 제어와 DJI RC-N3 조종기와 모션 컨트롤러까지 지원합니다. 자신의 사용 패턴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2인치 이미지 센서”

 

 

DJI Neo 2 드론에는 1/2인치 CMOS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었는데요. 조리개는 f/2.2이고 35mm 환산으로 16.5mm의 초점 거리를 제공합니다. 사진은 12MP 4000 x 3000까지 촬영할 수 있고 동영상은 4K 60fps까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2축 짐범을 지원한다는 점도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12m/s의 속도”

 

 

DJI Neo 2 드론은 12m/s의 속도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러닝이나 사이클을 촬영하는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전방 LiDAR와 하향 적외선 감지 시스템을 통해서 주변 장애물을 가짐하고 회피할 수 있는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49GB 내부 저장 공간”

 

 

DJI Neo 2 드론은 49GB 용량의 내부 저장 공간을 제공해서 별도의 외부 메모리 없이도 장시간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행 시간 19분”

 

 

그리고 최대 19분 정도 비행할 수 있는데요. 손바닥에서 이륙과 착륙을 20회 이상 연속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정도라면 여행을 갔을 때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크게 부족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전원 충전”

 

 

DJI Neo 2 드론은 내부 USB-C 포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고 플라이 모어 콤보를 구매하면 제공되는 양방향 충전 허브를 이용해서 총 3대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QuickTransfer”

 

 

DJI Neo 2 드론은 전용 앱을 통해서 최대 80MB/s의 속도로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2.4GHz와 5.8G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국가에서만 최대 속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안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풍 가능 최대 풍속”

 

 

DJI Neo 2 드론은 최대 10.7m/s의 바람에서도 안정적으로 호버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공지능에게 물어보니 사람이 걷거나 달리는 때 느껴지는 바람보다는 강하고 작은 나무들이 흔들리는 정도라고 합니다.

 

 

 


“리턴 투 홈(RTH)”

 

 

DJI Neo 2 드론에는 리턴 투 홈 기능이 탑재되어서 자동으로 출발 지점으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 제품들이 RTH 기능이 없어서 분실할 확률이 높았는데요. DJI Neo 2 드론은 복귀 중에도 장애물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플라잉 카메라맨”

 

 

DJI Neo 2 드론은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서 일종의 셀피 드론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입니다. 특히 2세대 제품은 짐벌이 1축에서 2축으로 변경되고 4K/30fps에서 4K/60fps로 개선되는 등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체 단품의 가격도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어서 여행할 때 활용할 드론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