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저(RAZER)는 미국과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게이밍 전문 브랜드인데요. 키보드와 마우스는 물론이고 게이밍 노트북까지 완성도 높은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CES 2026에서 프로젝트 아바라는 홀로그램 AI 데스크 컴패니언을 공개했는데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5인치 AI 3D 홀로그램”

- 듀얼 원거리 마이크
- 주변광 센서 탑재 HD 카메라
- 쇼케이스 LED
- 5.5인치 3D 홀로그램 아바타
- RAZER CHROMA RGB
- 풀레인지 드라이버
레이저 프로젝트 아바(Ava)는 AI 인공지능 스피커와 5.5인치 3D 홀로그램이 결합된 형태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듀얼 마이크와 주변광 센서가 내장된 HD 카메라와 풀레인지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사용자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아바타”





레이저 프로젝트 아바(Ava)는 5.5인치 홀로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아바타를 표현할 수 있는데요. AVA, KIRA, ZANE, FAKER, SAO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상혁 페이커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I 기능의 경우에는 xAI의 Grok을 엔진으로 호라용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활용”



레이저 프로젝트 아바(Ava)의 활용 방법은 크게 일상과 업무 그리고 게임으로 부분할 수 있는데요. 일상에서는 일정을 관리하고 옷을 고리는 등의 작업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무에서는 브레인스토밍하거나 데이터를 분석해서 번역 기능을 수행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에서는 전략을 자문하거나 게임의 배경 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6년 하반기 출시”

레이저 프로젝트 아바(Ava)는 아직 개발이 완료된 제품은 아닌 것으로 보이고 실제 기능도 현시점에서 모호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제 게이밍 업계에도 본격적으로 AI 기술이 접목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참고로 출시일은 2026년 하반기이고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