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CES 2026 총정리! 로봇부터 레고까지 혁신 기술 TOP 5

반응형

AI 탑재 로봇

 

얼마 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는 CES 2026이 진행되었는데요. 국제전자제품박람회라는 이름답게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로봇과 전기 자동차 그리고 레고까지 카테고리도 정말 다양한 편이었는데요. 제가 흥미롭다고 생각했던 제품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아틀라스”

 

가장 먼저 저의 눈길을 끈 제품은 바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소속되어 있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아틀라스라는 로봇이었는데요. 2013년부터 개발되고 있는 제품으로 이제는 산업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간단 스펙을 살펴보면 키는 190cm이고 무게는 90kg입니다. 그리고 50kg의 사물을 들 수 있고 30kg의 사물을 들고 이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4시간 동안 동작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스스로 교체도 가능합니다. 앞으로 자동차를 실제로 조립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기자동차

 

“소니 혼다 아피라”

 

SONY HONDA AFEELA는 소니와 혼다가 협업을 통해서 개발하고 있는 전기자동차입니다. 2023년 CES에서 공개된 적이 있는데요. 약 3년의 개발 끝에 양산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소니의 엔터테인먼트 기술이 많이 녹아 있고 18개의 카메라, 라이다, 9개의 레이더, 12개의 초음파 센서까지 총 40개의 센서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기본 모델은 89,900달러(1억 3천만원)에 2027년부터 판매될 예정인데요. 현시점에서는 테슬라의 자동차와 비교해서 메리트가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장난감

 

“레고 스마트 플레이”

 

레고는 CES 2026에서 LEGO SMART Play를 발표했는데요. 스마트 브릭에 센서와 가속도계, 광센서, 음향 센서, 소형 스피커를 내장해서 생동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날로그에서 일종의 디지털로 전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장 처음 스마트 브릭이 적용되는 시리즈는 사트워즈로 루크 X윙, 다스 베이더 타이 파이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역동적일 것 같기는 하지만 과연 가격이 어떻게 책정될지가 관건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카메라/프린터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

 

instax mini Evo Cinema는 후지필름에서 발표한 일종의 하이브리드 즉성 카메라입니다. 디자인은 1965년 출시된 후지필름의 8mm 카메라 FUJICA Single-8에서 영감을 얻었는데요.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은 물론이고 내장된 프린터를 이용해서 사진까지 인화할 수 있습니다. 레트로한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공유기

 

“에이수스 ROG 네오 코어”

 

ASUS ROG NeoCoreSMS 와이파이8 기술을 탑재한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기존 제품과 전혀 다르게 일종의 오브제와 같은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렇지만 Wi-Fi 8은 아직 규격이 제대로 결정되지도 않은 상태라서 이제 와이파이8 제품이 개발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

 

“CES 2026”

 

제가 소개한 제품 이외에도 CES 2026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공개되었는데요. 주로 로봇과 AI 관련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특히 현대 자동차에서 발표한 제품의 경우에는 당장 산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아보였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이러한 제품들이 실제로 활용되는지를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포스팅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