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애플, 에어태그 2세대 공개! 차이점은 범위 확장과 정밀 탐색 향상?

반응형

에어태그 2세대

 

애플의 에어태그(AirTag)는 분실방지(사물 위치 추적) 태그인데요. 출시 초기만 하더라도 열쇠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국내에서는 기능이 약간 애매하다는 평가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출국장에서 캐리어를 찾는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애플에서 2세대 제품을 발표했는데요. 1세대 제품과 차이점이 거의 없는 편이고 가격도 49,000원으로 동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1세대 제품과 차이점”

 

차이점

 

2세대 초광대역 칩과 개선된 블루투스의 탑재로 인해서 50% 향상된 정밀 탐색 기능을 제공하고 스피커가 개선되어서 50% 더 큰 소리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무게가 11g에서 11.8g으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사실상 큰 차이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찾기 네트워크”

 

나의 찾기 네트워크

 

 

나의 찾기 네트워크

 

에어태그 2세대는 Find My Network를 통해서 위치를 추적하는데요. 주변에 최신 아이폰이 많을수록 정밀하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장된 2세대 초광대역 칩의 경우에는 아이폰 15 모델부터 탑재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워치 지원”

 

애플워치 지원

 

 

애플워치 지원

 

에어태그 2세대는 애플워치 시리즈9나 애플워치 울트라 2 이상에서 정밀 찾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분실되면 곤란한 제품들을 조금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분실물 위치 공유 기술”

 

분실물 위치 공유

 

 

분실물 위치 공유

 

 

분실물 위치 공유

 

애플에서는 분실물 위치 공유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자신의 에어태그 2세대 정보를 항공사들과 공유해서 조금 더 빠르게 캐리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50개 이상의 항공사와 제휴를 했다고 하는데요.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많이 다니시는 분들에게 메리트가 있는 기능입니다.

 

 

 


“보안 기능 제공”

 

추적 방지

 

에어태그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 사생활 관련 이슈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에어태그 2세대 제품에는 원치 않는 추적을 방지하는 보호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식별자를 관리한다고 하는데요.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국 출시 일정 미정”

 

에어태그 2세대

 

에어태그 2세대의 한국 정식 발매 일정은 미정이고 가격은 미국에서 1세대 제품과 같은 $29가 책정되어서 아마도 국내에서도 49,000원에 발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에어태그 구매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약간 더 기다려 보시길 바라빈다.

 

포스팅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