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분들의 가장 흥미있는 관심사 중의 하나는 아이폰 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제품들과는 다르게 와이드 형태이고 디스플레이 주름도 없어서 가장 높은 완성도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비슷한 폼팩터의 제품의 삼성전자와 중국의 회사들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유출된 삼성전자의 One UI 9에서 갤럭시Z 와이드 폴드의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루머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가지 테마”


갤럭시Z 와이드 폴드의 이미지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대부분 AMOLED로 제작되기 때문에 번인을 방지하기 위해서 블랙 테마를 넣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눈에는 오히려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화이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디스플레이”


일부 사용자들에게 갤럭시Z 와이드 폴드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메인 디스플레이의 비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와이드 폴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로로 상당히 긴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시청할 때도 약간 편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와이드 커버 디스플레이”


재미있는 부분은 커버 디스플레이의 비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들과는 다르게 가로로 조금 더 넓은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LG전자에서 출시되었던 옵티머스 뷰 시리즈와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코드네임 H8”


갤럭시Z 와이드 폴드의 모델명은 SM-F971U로 모이고 코드네임은 H8이라고 합니다. ONE UI 9에 해당 관련 정보가 포함되어 있었던 것으로 보아서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것을 보입니다.
“출시일과 가격은?”

갤럭시Z 와이드 폴드의 경우에는 올해 가을 정도에 플립8과 폴드8과 같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가격은 두 제품보다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폼팩터의 제품이기 때문에 IT 관련 제품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흥미가 있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