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

아이폰X 벨킨 강화유리 화면보호필름 사용해보니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은 고릴라 글래스를 사용해서 내구성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래서 이론적으로는 보호 필름을 부착할 필요가 없지만 왠지 아쉬운 느낌 같은 느낌 때문에 저는 벨킨의 강화 유리 화면 보호 필름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기계로 부착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폰X같은 경우에는 상단에 노치가 배치되어 있고 테두리 부분은 라운드 처리되었습니다. 그래서 벨킨 강화유리 화면보호필름은 라운드 직전까지 부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벨킨 강화유리 화면보호필름의 테두리 부분을 살펴보면 약간 들뜨는 부분이 발생했는데 크게 신경이 쓰일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잘 누르면 다시 붇기도 했습니다. 아래쪽 역시도 최대한 화면을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전용도구를 이용..
아이폰X 애플정품 가죽케이스 사용해보니 아이폰X는 가장 비싼 스마트폰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수리비용도 비싼 편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떨어트리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러 케이스들을 고민하다가 저는 애플 정품 가죽 케이스를 구입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X의 박스는 단단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6만 5천원이고 현재 오프라인에서는 품절된 컬러들이 많기 때문에 온라인을 이용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블랙 컬러의 가죽케이스를 구입했는데 코스모스 블루나 핑크 후크시아 그리고 레드 등 총 9가지의 색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 가죽 케이스의 안쪽을 살펴보면 흠집이 ..
배틀그라운드 슈퍼점프!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610 재미있는 컴퓨터 게임은 CPU나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하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동기부여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블루홀이라는 국내 제작사에서 개발한 배틀그라운드가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fps라는 장르의 특성상 신뢰성 높은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기계식을 대표하는 체리 MX 청축 스위치를 탑재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6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610은 우리들이 많이 사용하는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데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바로 적응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에는 화이트 컬러의 백라이트가 탑재되었는데 야간에도 간편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
갤럭시 S9 이미지 유출! 베젤이 더 얇아졌다? 갤럭시 S9는 현재 조기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입니다. 평창 올림픽 시즌에 발표를 맞출 것이라는 루머도 있지만 시간이 촉박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제 슬슬 관련 소식들이 유출되기 시작했고 이번에는 전면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하단의 베젤이 크게 줄어들었다는 점인데 이제는 전면에서 완전히 화면만 보이게 되는 시점이 도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소식에 따르면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도 카메라의 아래쪽으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갤럭시 S9는 갤럭시 S8의 완성도를 조금 더 다듬는 방향으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이전 세대의 제품들이 지문센서의 위치 등을 제외하고는 완성도가 높은 편이었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 S9도 치명적인 오류가 없다면 상당한 인기를 유..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아이폰X 실버 개봉 후기 아이폰X는 애플의 아이폰 10년 역사를 완성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이전 세대의 제품들과는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그리고 기능면에서 많은 차별점을 가지고 있고 가격 역시도 비싸졌습니다. 특히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아이폰X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봉기를 통해서 아이폰X 실버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X의 박스는 이전 세대의 제품들과 유사하게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컬러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두 종류로 출시되었고 박스 디자인도 약간의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아이폰X의 구성품과 용량 정보 등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장 공간은 64GB와 256GB로 구성되어 있고 512GB 모..
초소형 보이스 레코더 소니 ICD-TX800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성을 녹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녹음 중에 전화가 오거나 각 종 알림이 발생하면 녹음을 망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에서 공개한 초소형 보이스 레코더 ICD-TX80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ICD-TX800은 녹음기와 리모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녹음기의 전면에는 상태 표시 화면과 녹화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특징은 무게가 약 22g으로 상당히 가볍다는 점입니다. 소니 ICD-TX800은 2개의 마이크를 이용해서 스테레오 녹음이 가능하고 포켓 모드와 미팅 그리고 강의 등 총 5개의 녹음 모드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ICD-TX800에는 클립이..
스포츠 무선 이어폰이 필요한 이유! 제이버드 런 리뷰! 최근 날씨가 많이 추워지기는 했지만 운동장이나 헬스장에서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의 자세히 관찰해 보면 대부분 음악을 듣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지루한 운동에 활력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런닝을 하거나 근력운동을 하다 보면 유선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들도 거추장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코드리스 형태로 제작된 완전 무선 이어폰 제이버드 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이버드 런은 최근 유행하는 코드프리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핀을 이용해서 귀에 단단하게 밀착시킬 수 있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 런은 충전 케이스에 넣..
LTE에 하만카돈까지? 인공지능 스피커 KT 기가지니 LTE 인공지능 스피커는 음성으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알람을 설정하거나 뉴스를 확인하고 일부 라디오까지 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유용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제품들은 Wi-Fi 환경에서만 동작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KT에서 LTE를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AI 스피커 KT 기가지니 LTE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기가지니 LTE 박스의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상당히 심플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크기도 작아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
배틀그라운드 프레임 보는법! 스팀 게임에 모두 적용 가능! 컴퓨터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는 바로 프레임입니다. 특히 최근 가장 큰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의 경우에는 전투 중에 프레임 드랍이 발생하면 바로 사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트그라운드를 비롯한 스팀 게임들의 프레임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배틀그라운드를 실행시킨 후에 탭 + 시프트키를 동시에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실행되는데 이 때 하단의 설정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설정을 살펴보면 게임 내 FPS 카운터 라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방향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독성을 높이고 싶으면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는 고대비 색상을 체크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에 프레임에 표..
라이카의 미러리스 카메라 Leica CL 스펙과 가격! 라이카는 아날로그 카메라 시대의 강자라고 할 수 있는데 디지털 시대의 초기에는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최근에는 상당히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Leica CL을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eica CL에는 2400만 화소의 APS-C 타입의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Elmarit TL 18mm f/2.8 렌즈도 같이 공개되었는데 휴대성은 상당히 우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4K 30fps 동영상 촬영도 지원합니다. 뒷면에는 3인치 크기의 터치와 제스처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Leica CL에는 1024 x 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