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

젠하이저 코드프리 이어폰! MOMENTUM True Wireless 최근 블루투스 기술의 발전으로 코드프리 이어폰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약간 불편함이 있었지만 최신 버전들은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젠하이저에서도 코드프리 이어폰 MOMENTUM True Wireless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젠하이저 MOMENTUM True Wireless는 다른 코드프리 이어폰과 동일하게 충전 케이스가 제공이 됩니다. 참고로 한 번 충전되면 4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를 이용해서 12시간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MOMENTUM True Wireless의 디자인은 깔끔한 편입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5.0과 AAC 그리고 AptX를 지원합니다. LDAC이 탑재되지 않았다는 점은 아쉬..
키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 블랙베리 키2 LE 스펙과 가격! 블랙베리는 대표적인 쿼티 키보드 탑재 스마트폰을 제조하던 회사입니다. 현재는 TCL에서 사업을 넘겨받아서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쿼티 키보드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블랙베리 키2 LE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베리 키2 LE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636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32/64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중급형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키2 LE의 전면에는 4.5인치 1080 x 162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스마트폰과 가장 차별화되는 기능은 물리적인 쿼티 키비도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블랙베리 키2 LE의 뒷면에는 1,300만 화소의 500만 화소..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소니 WH-1000XM3 특징과 가격! 노이즈 캔슬링 해드폰은 소니와 보스가 양분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니 제품들의 발전 속도는 놀라운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설치된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인 QN1을 탑재한 소니 WH-1000XM3가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WH-1000XM3는 야외에서 음악을 듣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안전을 위해서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이전 제품과 동일하게 탑재되었습니다. 소니 WH-1000XM3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데 특히 비행기나 지하철 그리고 버스 등에서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소니 WH-1000XM3의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제품들과 유사한 편인데 ..
가장 튼튼한 UHS-II SD카드! 소니 TOUGH 시리즈 발표! SD카드는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되는 저장 미디어입니다. 특히 디지털카메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고 꾸준히 신제품들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니에서 가장 튼튼한 UHS-II SD카드 소니 TOUGH 시리즈를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제품들은 상판과 하판이 조립되는 형태로 제작이 되지만 소니 TOUGH SD카드는 하나의 덩어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IP6X 방진과 IPX8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소니 TOUGH SD카드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개선점이 있는데 고장의 원인이 되는 Rib과 쓰기 방지 스위치가 제거되었습니다. Rib같은 경우에는 저도 고장 경험이 있습니다. 소니 TOUGH SD카드는 UHS-II 규격을 지원합니다. 읽기 속도는 300M..
가장 독특하고 세련된 블루투스 스피커! B&O Beosound Edge 뱅앤올룹슨은 세상에서 가장 세련된 음향 기기를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정말 독특한 형태의 블루투스 스피커 B&O Beosound Edge가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O Beosound Edge은 극단적인 미니멀리즘을 실현했는데 원통처럼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테두리 부분은 고광택 알루미늄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B&O Beosound Edge은 옆면에 터치 인터페이스를 이용해서 조절해 줄 수 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본체를 굴려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B&O Beosound Edge의 스펙을 살펴보면 10인치 우퍼와 2개..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SRK60 후기! 최근 우리는 업무 대부분을 네트워크 환경 내에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유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공유기는 사무실에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메시 기술을 탑재해서 넓은 공간에서 끊김 없는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넷기어 오르비 프로 SRK60 공유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 SRK60 공유기의 박스를 살펴보면 비즈니스 환경을 위한 제품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랜은 AC3000 통합 속도를 지원합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넷기어 오르비 프로 SRK60 공유기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 무선으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분리된 게스트 사용자 접속 기능이 탑재..
썬더볼트3 지원 초고속 외장형 SSD! 삼성 X5 공개! 우리가 사용하는 외장하드는 보통 100~200MB/s의 속도를 지원하고 외장형 SSD는 500~600MB/s 정도의 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속도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삼성전자에서 썬더볼트3를 지원하는 삼성 X5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특징을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X5는 흡사 자동차처럼 디자인이 되었는데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실제 제품은 IFA 2018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X5에는 썬더볼트3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부 고급형 컴퓨터에서만 지원되는 규격인데 기존의 외장형 SSD에 대해서 엄청난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삼성 X5의 스펙을 살펴보면 최대 읽기 속도는 2,800MB/s이고 최대 쓰기 속도는 2..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 Z7 스펙과 가격! 렌즈 교환식 카메라는 DSLR과 미러리스 두 가지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미러리스 카메라들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통적인 DSLR 제조사인 니콘에서도 사활을 걸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 Z7을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콘 Z7에는 4,575만 화소의 FX 포맷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상당히 고화소이고 D850 센서를 개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니콘 Z7의 뒷면에는 3.2인치 틸트 디스플레이와 0.5인치 크기의 전자식 뷰파인더가 내장되었습니다. 버튼들의 숫자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IFA2018에서 공개되는 LG G7 One과 G7 Fit 차이점과 스펙은? 이제 얼마 후면 독일에서 IFA 2018이 진행됩니다. 세계 최대 가전 전기회이기 때문에 국내 회사들도 새로운 자사의 신제품들을 발표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엘지전자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LG G7 One과 G7 Fit을 공개했습니다. LG G7 One은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6.1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구글의 순정 OS 인증 프로그램인 안드로이드 원이 탑재되었는데 안정적인 업데이트가 어느 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LG G7 One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32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신 사양이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렵겠지만 지금도 충분히 쓸만합니다. 그리고 1,600만 화소의 F1.6 싱글 카메라가 내..
로지텍 G613 추천 롤 무선 기계식 키보드 리뷰! 키보드는 동작 방식에 따라서 멤브레인과 팬터그래프 그리고 기계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최근에는 키감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가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기계식 스위치의 종류는 청축과 갈축 그리고 적축 등 상당히 다양한 편이고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보다 25% 빠른 입력 속도와 40% 향상된 내구성을 가진 Romer-G 스위치를 탑재한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613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613 기계식 키보드는 손목 받침대가 결합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보다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거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왼쪽을 살펴보면 매크로를 비롯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6개의 G키가 탑재되었습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