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버즈3 오픈형 무선 이어폰 색상과 가격은 외이도염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일반형과 프로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일반형 제품의 경우에는 오픈형으로 설계되어서 커널형에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외이도염을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버즈3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3의 케이스는 버즈2 시리즈와는 다른 형태로 디자인되었고 상단은 투명하게 처리되어 있다는 점이 독특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통해서 좌우를 구분할 수 있고 Qi 방식의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버즈3의 색상은 실버와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실버는 느낌이 조금 덜하지만 화이트의 경우에는 콩나물 형태의 디자인 때문에 에어팟 시리즈와 유사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갤럭시 버즈3의 특징을 살펴보면 11mm 1-Way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오픈형이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내장되었는데요. 오픈형 제품의 특성상 커널형과 비교해서 효과는 적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던한 디자인의 블레이드를 이용해서 누르거나 쓸어서 기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3의 사운드적인 측면을 살펴보면 삼성전자의 독자적 블루투스 오디오 코넥인 SSC를 지원하는데요. 플립6와 폴드6에서 사용할 때 24bit 96kHz를 지원합니다. 그런데 고음즐 오디오 코덱인 APT-X나 LDAC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3의 가격은 21만 9,000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은 바로 애플의 에어팟 디자인을 어느 정도 참조했다는 부분일 텐데요. 이 부분은 시간이 조금 더 지나 보아야지만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에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