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퀘스트3 가성비 스트랩 T300 알리 직구 사용기! 장단점은?
메타의 퀘스트3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VR 혹은 AR을 체험해 볼 수 있는 HMD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저가형 버전인 퀘스트3S의 출시로 인해서 512GB 용량의 제품 가격이 더욱 저렴해져서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본 제품의 경우에는 스트랩이 조금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고 별매로 엘리트 스트랩이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한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 내산 사용기입니다.)
심플한 패키지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의 패키지를 살펴보면 브랜드 있는 제품은 아니라서 T300 시리즈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일러스트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T300 시리즈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기본 버전(T700)은 헤드 스트랩 기능만 지원하고 T300 플러스(Plus)는 별도의 스피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T300 미니 파워(Mini Power)의 조금 더 간략한 스타일로 제작되었고 뒤쪽에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T300 파워(Power)는 뒤쪽에 사용 시간을 늘려주는 배터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한국어로도 표시되어 있는데요. 접이식 휴대용 디자인과 헤드 커버식 디자인, 그리고 인체 공학 디자인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는데요. 사용 방법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어떤 방식으로 착용되는지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조립과 깔끔한 디자인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은 접힌 상태로 배송되고 뒤쪽에 배치된 백 커버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혼동될 수 있지만 제품 설명 페이지를 확인해 보면 의외로 조립이 간단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의 기본적인 조립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요. 전면과 후면에 쿠션이 부착되어 있어서 크게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퀘스트3를 착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의 뒤쪽을 살펴보면 머리 크기에 맞게 후드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는데요. 다이얼을 돌리면 머리가 조여지는 스타일이고 상당히 편리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를 옆면에서 살펴보면 다양한 조인트가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머리 모양에 맞게 어느 정도 커스텀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저는 뒤쪽에 배치된 머리 밴드 사이즈 조절 다이얼이 상당히 편리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에 퀘스트3를 조립하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주는 구성이기는 하지만 크기가 상당히 거대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휴대성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가방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을 장착한 상태에서는 가방에 수납이 제대로 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조금은 불편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착용감 제공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과 같은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착용감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번들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퀘스트3를 착용하고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가성비 퀘스트3 스트랩
메타 퀘스트3 T300 스트랩의 가장 큰 장점은 알리 익스프레스와 같은 직구 사이트에서 만원대에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체적으로 약간 엉성한 부분들도 있었지만, 이 정도 금액이라면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퀘스트3를 착용한 상태로 격렬한 움직임이 필요한 게임이나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