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추천템! 레트로 감성 아날로그 플립 시계! 책상 소품으로 딱!
연말이 되면 알리 익스프레스의 광군제(광군절)이나 아마존의 블랙 프라이데이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물론 최근 환율이 1,400원대여서 예전에 비해서 크게 메리트는 없지만 그래도 그냥 지나가기는 아쉬워서 저도 몇 개 구매했고 이번에 책상 인테리어 소품 용도로 선택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아날로그 플립 시계가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사용기입니다.)
심플함 무지 패키지
아날로그 플립 시계의 패키지는 심플함 무지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실제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는 비슷한 디자인의 여러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특별히 브랜드가 있지만 않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제품을 선택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
아날로그 플립 시계는 시간의 표시 방법이 독특한 아날로그 스타일의 디지털시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시곗바늘 대신 회전형 숫자판(Flip Plate)을 이용해서 시간을 표시해 줍니다. 레트로한 감성이 돋보이는 형태라고 할 수 있고 책상 위에 조금은 새로운 오브제를 추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메리트가 있습니다.
아날로그 플립 시계를 자세하게 확인해 보면 플립을 고정하는 핀들이 총 4개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제조사에서는 이 부분을 손으로 만지지 말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플립 시계 자체는 내구성이 상당히 약하다는 근본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어서 사용할 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24시간을 표시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12시간을 표시하는 제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날로그 플립 시계의 뒷면을 살펴보면 역시 일반적인 아날로그 혹은 디지털시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레트로한 감성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주류였고 다른 종류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날로그 플립 시계는 디지털 방식으로 모터를 구동해서 동작하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D형 건전지가 필요하고 저는 기본으로 포함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그 외에도 별도의 전원 스위치나 버튼 없이 배터리를 연결하면 바로 동작하는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아날로그 플립 시계는 옆쪽에 배치된 손잡이를 이용해서 시간을 맞출 수 있는데요. 플립이 돌아가는 방향으로만 돌려야지 반대로 돌리면 망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주의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반대쪽을 살펴보면 필립이 아주 얇은 형태의 돌기로 본체와 고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쓸리거나 다른 물체에 닿으면 플립이 제대로 아래로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고정 되는 부분을 잘 펴주어야 합니다.
저는 화이트 컬러와 무광의 둥근 형태의 베이스를 가진 모델을 구매했지만 블랙과 화이트는 물론이고 베이스가 나무로 제작된 제품 등 종류가 다채로운 편이어서 자신의 데스크테리어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이 분명한 인테리어 소품
아날로그 플립 시계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약 $20(약 2.7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가 기준으로는 크게 메리트가 있다고 하기 어렵지만 쿠폰이나 카드 할인이 진행되는 요즘과 같은 블랙 프라이데이에 목표 액수를 채우지 못했을 때 하나씩 끼워 놓아도 좋은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아날로그 플립 시계는 장단점이 분명한데요. 레트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책상 위에 인테리어 소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적합하지만, 내구성이 약하고 가까이서 보았을 때 만듦새가 조악하다는 점 그리고 1분마다 딸깍하는 소음이 발생한다는 부분은 일부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