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입자분들은 유심 무료 교체 예약하세요! 알뜰폰도 마찬가지!
얼마 전(2025년 4월 19일) SK텔레콤은 전례가 없을 정도라는 평가를 받는 유심(USIM) 해킹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가장 핵심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홈 가입자 서버(HSS)가 BPF도어라는 악성 파일에 감염되어서 각종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심(USIM)을 교체해야 한다? 기기도 교체해야 한다 말이 많은 편인데요. 그마나 안심할 수 있는 방법은 유심(USIM) 교체인 것 같습니다.
발생 일시 : 2025년 4월 19일
유출 내용 : IMEI, IMSI, ICCID, KI 유심 관련 정보
피해 규모 : 약 2,300만명
“유심 무료 교체 신청”
SKT에서는 현재 대리점을 중심으로 유심(USIM) 교체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사람들의 줄이 어마어마한 편입니다. 그래서 SK텔레콤에서는 홈페이지에서는 유심 무료 교체 방문 예약하기라는 메뉴를 준비해 놓았습니다.
https://www.tworld.co.kr/web/home
T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대기인원을 확인해 보면 만명 단위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K에서는 현재 50만개 정도의 유심을 확보하고 있고 5월부터 500만개를 공수한다고 하는데요. 가입자가 2,300만명이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터무니없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조금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능하면 빠르게 유심 교체 추천”
최근 우리는 금융 등 각종 민감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인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SKT의 유심 정보 해킹 사건은 복제폰을 만들어서 각종 금융 사고가 발생할 여지가 있는 사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모를 해킹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능하면 유심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