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News

삼성 더 프리미어 5 가정용 프로젝터 터치 기능과 가격 살펴보니?

영댕이 2025. 4. 29. 09:03
반응형

 

최근 출시되는 프로젝터의 성능은 상위 평준화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제품을 선택하려는 중국제품을 구매해도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시작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터치 인터랙션을 지원을 하는 2025 The Premiere LPDF5(더 프리미어 5)라는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티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프리미어 5 스펙”

 

해상도 : 1920 x 1080

광원 : 트리플 레이저

광원 수명 : 20,000시간

밝기 : 560 ISO 루멘

화면 크기 : 40 ~ 100인치

소음 : 28dB

영상 : NQP AI 프로세서, HDR 10+, 필름 모드, 비전 부스터

사운드 : 돌비 애트모스, 무빙 사운드 라이트, 10W 2CH 스피커

게임 : 자동 게임 모드, 게임 모션 플러스, Dynamic Black EQ

컬러 : 스톤 화이트

크기 : 136.7 x 200.9 x 139.1mm (스탠드 포함)

무게 : 2.3kg (스탠드 포함)

가격 : 199만원

 

 


“세련된 스타일의 디자인”

 

 

 

 

 

 

삼성 더 프리미어 5의 크기는 스탠드 포함 136.7 x 200.9 x 139.1mm이고 무게는 2.3kg입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화이트 스톤 색상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삼성 더 프리미어 5가 다른 프로젝터와 차별화된 특징은 터치 스탠드를 장착해서 테이블에 영상을 투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탠드에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적외선 카메라와 적외선 레이저가 탑재되어 있어서 터치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더 프리미어 5의 핵심 기능”

 

 

삼성 더 프리미어 5에는 FULL HD(1920 x 1080)해상도의 트리플 레이저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초단초점 기술이 적용되어서 벽과의 거리에 따라서 최대 254(100인치)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공간을 조금 더 절약할 수 있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최대 560 루멘의 밝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최신 제품답게 오토 키스톤과 자동 초점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삼성 더 프리미어 5에는 스마트TV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유튜브나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를 바로 시청할 수 있고 삼성 TV 플러스 역시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콘솔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이밍 허브 기능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삼성 더 프리미어 5의 핵심 기능은 책상 위에서 화면을 투사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스마트 싱스나 Apple AirPlay 2로 스마트 기기에 연동해서 사용하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터치 기반 인터랙션을 지우너해서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거나 유튜브를 시청하는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여러 박물관이나 사무실에서 사용되는 기술인데요. 가정으로까지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유용하지만 비싼 가격”

 

 

삼성 더 프리미어 5의 가격은 199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사실 스펙을 생각하면 상당히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테이블에 화면을 투사할 수 있고 터치 인터랙션을 지원한다는 차별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대체제가 없는 메리트있는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