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모니터들을 살펴보면 단순히 컴퓨터의 화면을 출력하는 기능은 물론이고 디지털 TV수신 튜너를 내장해서 디지털 방송까지 시청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기존 제품들에 비해서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LG전자에서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모니터에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까지 추가해서 더욱 활용도를 높인 LG 24MT57B라는 모니터를 출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리뷰를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24MT57B 개봉기 : http://funfunhan.com/2474020

 

 

 

 

 

LG전자 24MT57B의 뒷면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컴퓨터 모니터들에서는 살펴보기 힘든 다수의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연결된 케이블들이 많아질수록 활용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우선 전원 커넥터만 연결하면 LG전자 24MT57B의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데 최근과 같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는 시점에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설정을 확인해 보면 블루투스 오디오를 켜거나 끌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맨 처음 부팅을 할 때에는 켜짐이 기본 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가 켜지게 되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 때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블루투스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24MT57B-PNS라는 모델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와 연결을 선택하면 LG전자 24MT57B의 화면에 LG G패드와 연결할 것인지를 물어보는 메뉴가 표시되는데 리모컨이나 모니터의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조이스틱 버튼을 이용해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연결이 완료되고 LG G패드에서 LG전자 24MT57B의 정보를 확인해 보면 오디오 프로필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에 한 번 연결된 제품은 추후에도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LG전자 24MT57B의 블루투스 기능은 방송을 시청할 때나 컴퓨터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고 리모컨의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LG전자 24MT57B의 뒤쪽에는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데 USB 메모리나 USB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각 종 미디어 파일들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송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은 USB 메모리에서는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 미디어 기능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화면에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들의 리스트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각 종 기능들의 완성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USB에 저장되어 있는 각 종 동영상들도 바로 재생이 가능했는데 최대 지원 해상도는 1920 x 1080이고 모니터 자체에서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설정을 살펴보면 음성 다중 기능은 물론이고 자막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서 애니메이션이나 미드를 시청하는데도 적합한 편이었습니다.

 

 

 

 

영상 설정을 확인해 보면 표준, 영화, 스포츠, 게임 등의 모드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자신의 감상하고 있는 콘텐츠의 종류에 따라서 모니터의 색감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설정을 살펴보면 모드는 표준, 뉴스, 음악 등으로 변경할 수 있고 자동음량이나 화면과 소리의 싱크를 맞출 수 있는 기능들까지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에서는 USB 저장장치에 수록되어 있는 각 종 음악 파일들도 바로 재생을 할 수 있었는데 리모컨을 통해서 모니터를 간편하게 제어 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기능을 살펴보면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의 리스트가 썸네일로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고 상단에는 몇 페이지까지 사진이 존재하는지도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USB 저장장치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은 전체화면으로도 감상할 수 있고 하단의 메뉴들을 통해서 슬라이드 쇼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가족 사진들을 함께 보는 용도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뒷면엔 TV 케이블을 연결하면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데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은 위와 같이 90도로 꺾여 있어서 모니터를 뒤쪽으로 더욱 가깝게 붙일 수 있습니다.

 

 

 

 

TV 케이블이 연결되면 모니터에서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하게 되는데 디지털 TV와 일반 TV들도 모두 찾을 수 있었고 검색 시간은 약 3~4 분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 TV 재생화면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텔레비전과 차이가 나지 않는 편이었고 하단을 살펴보면 프로그램을 녹화할 수 있는 타이머신 기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음성 신호가 전송되면 텔레비전의 음성보다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우선적으로 재생되게 됩니다.

 

 

 

 

방송 화면에서 리모컨의 간편 설정을 눌러주면 화면의 오른쪽에 각 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되는데 메뉴가 직관적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방송 안내를 확인해 보면 현재나 앞으로 방송될 내용들의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고 리모컨을 이용해서 예약을 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현재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녹화를 할 수 있는데 최소 10초 이상 녹화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타이머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USB 하드디스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타이머신 기능은 실시간 녹화는 물론이고 예약 녹화 기능도 탑재되어 있는데 방송 안내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녹화하거나 수동으로 시간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예약 목록을 확인해 보면 앞으로 녹화될 프로그램의 리스트가 표시되고 오른쪽 상단을 살펴보면 USB 하드디스크의 용량과 녹화 가능 시간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 목록을 확인해 보면 LG전자 24MT57B의 타이머신 기능을 녹화된 방송들의 리스트를 확인해 볼 수 있고 아래쪽의 메뉴들을 통해서 삭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녹화된 방송의 재생화면은 위와 같은데 일반적인 동영상 플레이어 기능과 크게 다르지 않았고 구간편집이나 구간반복과 같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에서는 타임시프트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 방송을 앞뒤로 돌려서 확인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뒤쪽에 배치되어있는 HDMI D-SUB 커넥터에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컴퓨터의 모니터로 사용을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디지털로 신호가 전송되는 HDMI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24MT57B에 모든 케이블이 연결되었으면 리모컨의 외부 입력 버튼을 눌러서 외부 입력장치를 선택해 줄 수 있는데 모니터로 사용을 할 때에는 HDMI RGB-PC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컴퓨터 모니터로 사용을 하려고 하면 사운드의 경로를 주, 부화면으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되는데 주화면을 선택하면 블루투스 스피커로 동작하게 되고 부화면을 선택하면 PIP기능을 사용할 때 방송의 소리가 재생됩니다.

 

 

 

 

LG전자 24MT57B의 경우에는 PIP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컴퓨터 모니터로 사용을 하면서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PIP 기능에서 간편설정을 선택하면 방송 화면의 위치를 4방향으로 변경하거나 크기를 변경해 줄 수 있는데 작업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24MT57B의 간단한 기능은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조이스틱 버튼을 통해서 제어를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기능은 리모컨을 이용해서 제어를 해주어야 하는데 리모컨 자체는 일반적인 TV에서 사용되는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모컨의 상단을 살펴보면 전원 기능은 물론이고 PIP, 외부 입력 버튼과 채널을 변경할 수 있는 숫자 키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십자 버튼과 확인 버튼의 활용도가 높은 편이었고 각 종 설정을 설정메뉴나 간편설정을 통해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핫 키를 비롯해 녹화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버튼과 재생에 관련된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고 하단의 4개의 컬러 버튼들은 범용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24MT57B는 컴퓨터 모니터로서의 기능은 물론이고 디지털 TV를 시청하거나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듣고 USB 장치에 저장된 각 종 콘텐츠들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었는데 각 각 기능들은 서로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 사용자들에게 높은 활용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스피커는 전용으로만 사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TV방송을 시청하거나 컴퓨터 작업을 할 때에는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음악 듣기를 생활화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