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근 우리들은 한 대 이상의 컴퓨터와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까지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디바이스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서로 다른 성격의 디바이스들을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를 어떻게 공유할 것인가를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리하게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WD 마이클라우드 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WD 마이클라우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D에서 출시되고 있는 My Cloud NAS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WD 마이클라우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의 여러 권한들을 요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앱은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앱을 설치하면 사용권 계약에 대한 내용들이 초기에 표시되는데 가볍게 한 번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동의를 선택하지만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와 같은 NAS를 구입하면 자신과 자신이 아는 사람들이 서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데 네트워크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에서나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앱에 대한 설명들을 확인하면 이메일과 암호를 통해서 로그인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하단을 살펴보면 다른 방식으로도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로컬 장치에 연결을 선택하면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목록과 하단에 수동으로 장비에 접속할 수 있는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수동 추가를 선택하면 활성화 코드를 입력하는 메뉴가 표시되는데 자신에게 주어진 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이드를 선택하면 WD에서 출시되고 있는 NAS들의 목록이 표시되는데 서로 다른 성능을 가지고 있는 다수의 제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서는 WD 마이클라우드 앱에서 접속하기 위한 12자리의 활성화 코드를 발급하는 방법들이 설명되는데 설명이 자세한 편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발급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해본 WD 마이클라우드의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편리한 편이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앱을 이용해서 NAS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폴더들의 리스트가 표시되고 왼쪽을 옆으로 밀면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폴더에 접속을 하면 NAS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음악, 비디오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종류에 따라서 메뉴가 세분화 되어 있었습니다.

 

 

 

 

음악이나 비디오 메뉴를 확인해 보면 앨범 커버나 썸네일들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WD 마이클라우드 앱의 경우에는 멀티미디어 재생이나 공유에 최적화되어 있는 편이었습니다.

 

 

 

 

파일들의 리스트에서 해당 파일들을 길게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를 받거나 공유할 수 있는 메뉴들이 표시되고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주거나 다른 방식으로 파일들을 정렬해 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상단의 메뉴를 통해서 슬라이드 쇼를 하거나 삭제, 배경 화면 설정, SD카드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음악 메뉴를 살펴보면 앨범이나 아티스트 별로 음악들을 정렬해 줄 수 있고 해당 앨범을 선택하면 음악들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음악을 재생하면 위와 같이 반복이나 셔플 재생과 같은 기능들이 제공되고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선택하면 FULL HD해상도의 동영상도 큰 문제없이 스트리밍으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그렇지만 동영상 재생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성능에 따라서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모바일 장치를 선택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들을 NAS에 백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이나 동영상들은 자동으로 백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 메뉴를 살펴보면 다운로드와 활동이라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과거에 어떤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았고 현재 어떤 작업들이 진행 중인지 일목요연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해 보면 자동 동기화 관련 메뉴들과 캐시 그리고 각 종 백업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보안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 분들은 암호 잠금 기능을 통해서 WD 마이클라우드 앱 자체를 잠가줄 수 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앱을 동영상으로 살펴보면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를 할 수 있는데 원거리에서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느리지 않은 편이었고 각 종 멀티미디어 데이터들의 재생도 원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D 마이클라우드 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으로 멀티미디어 재생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데스크톱은 물론이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등에서 다양한 종류의 비디오나 음악 그리고 사진들을 감상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WD 마이클라우드 앱은 단독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별도의 WD 마이클라우드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