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저는 최근에 동영상으로 리뷰를 제작하고 있는데 깔끔하게 음성을 녹음하기가 생각보다는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에서 노이즈 없이 음성을 녹음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컴퓨터에서 음성을 녹음하면 바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불러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성 녹음에 앞서서 우선 준비물이 필요한데 우선 마이크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메인보드에는 리얼텍의 사운드 카드가 내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에 마이크를 연결한 후에 녹음 메뉴를 살펴보면 마이크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이크는 3.5mm 커넥터 타입이나 USB 제품 중에서 자신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로 음성을 녹음하다 보면 생각보다 음량이 작을 수 있는데 이럴 때에는 마이크 증폭 메뉴를 통해서 20~30dB 정도 증폭을 해주면 됩니다. 그렇지만 많이 증폭될수록 노이즈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가 증가할 때 개선 기능 메뉴의 소음 억제와 음향 반향 제거를 켜면 화이트 노이즈가 상당 부분 제거가 되기 때문에 증폭을 해도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해당 기능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했을 때에만 활성화됩니다.


컴퓨터에서 음성을 녹음하는 것은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는 것에 비해서 몇 가지 장점이 있는데 우선 녹음과 재녹음이 간편한 편이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바로 불러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실제로 저도 스마트폰으로도 음성을 녹음해 보았는데 컴퓨터에 파일을 옮기고 하는 작업들이 생각보다 불편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geniusjw.com BlogIcon GeniusJW at 2016.04.27 23:12 신고 [edit/del]

    좋은 정보 잘 보구갑니다.
    전 그냥 막 녹음하다보니, 오늘도 녹음된 거 듣다가 귀청 떨어지는 줄 알았답니다..ㅠ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