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안드로이드 커스텀 롬을 제작하는 회사로 시작한 중국의 샤오미는 7년 만에 종합가전회사로 성장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크기가 작은 액세서리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가격에 비해서 품질이 좋다는 공통적인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역시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이어폰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의 박스 크기는 상당히 작은 편이었고 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개봉 여부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로고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HRA를 지원하는 가장 저렴한 이어폰 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인이어로 설계가 되었고 주파수 범위가 20~40,000Hz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가 수납되어 있는 별도의 케이스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의 박스에는 파우치가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는 별도의 케이스에 수납되어 있었는데 저렴한 이어폰이지만 패키지에 상당한 신경을 쓴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케이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중국어로 되어 있기는 하지만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의 구조가 설명되어 있는 매뉴얼도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영어로도 표시되어 있으니 가볍게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나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 본체를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가격을 생각해 보면 액세서리들도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는 실리콘 느낌의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부품에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결합 방법이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보관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의 아래쪽에는 실리콘 이어팁들이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수납 방식은 상당히 실용적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크기가 다른 총 4쌍의 이어팁이 제공됩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의 케이블 길이는 1.25m 정도 이었는데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말려서 수납되어 있었기 때문에 케이블이 약간은 각진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의 유닛을 살펴보면 메탈을 CNC 다이아몬드 절삭 가공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가격을 생각해 보면 마감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는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밸런스드 아마추어가 각 각 하나씩 탑재된 하이브리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최근 이어폰 업계에서 유행하는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리모컨 자체는 메탈로 제작이 되었고 전면에는 3개의 버튼이 뒤쪽에는 마이크가 탑재되었습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의 케이블은 TPE 재질로 제작이 되었는데 내구성이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패브릭 소재에 비해서 줄 꼬임은 약간 더 심한 편이었습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의 커넥터는 마이크를 사용하기 위해서 4극으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메탈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내구성은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를 이용해서 다양한 음악을 들어 보았는데 전형적인 V자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음과 저음이 강조되었고 중음은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하이브리드 프로는 기어베스트에서 $24.99에 판매하고 있는데 마감이나 음질을 생각해 보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관련 정보는 하단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경 가기 : https://goo.gl/6cay6J



최근 기어베스트에서는 한진택배와의 제휴를 통해서 배송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였다고 합니다. 실제 배송 기록을 확인해 보면 연말을 제외하고 3~4일 만에 배송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직구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최근 우리들은 인터넷과 결제 시스템의 발달로 인해서 국내 사이트들은 물론이고 해외 사이트들에서도 간편하게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기어베스트와 같은 중국 사이트들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물건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은 물론이고 배송도 의외로 빠른 편이기 때문에 평소 직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 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Favicon of http://seeit.kr BlogIcon 하늘다래 at 2017.01.18 13:37 신고 [edit/del]

    오..
    가성비 엄청 좋은 것 같은데요?
    샤오미 제품들 신뢰도도 많이 높아졌고. ^^

    Reply
  2. 닝겐 at 2017.02.12 00:55 신고 [edit/del]

    글 잘봤습니다 근데 배송은 유료배송 이용하신건가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