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플래그쉽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필기를 할 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신 버전은 작년에 발표되었던 갤럭시노트7 이었는데 배터리 폭발 사건 때문에 판매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남은 부품들을 이용해서 다시 생산한 갤럭시노트 FE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 FE의 스펙을 살펴보면 삼성 엑시노스 8890 프로세서와 4GB 램 그리고 64GB의 내장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 스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FE는 기존 갤럭시노트7과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고 배터리 용량이 3500mAh에서 3200mAh로 소폭 감소했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용량을 줄임으로써 안정성을 확보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노트 FE의 가장 큰 특징은 0.7mm 펜촉과 4096단계의 필압을 지원하는 S펜을 이용해서 5.7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직접 필기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스마트폰과 가장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FE의 가격은 69만 9600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스펙을 생각하면 오히려 약간 저렴하다고 생각이 되었고 각 종 할인 프로그램과 결합되면 메리트 있는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 FE는 7월 9일부터 40만대가 한정판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이는데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기가 가능한 스마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최신 스마트폰들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조기 발표가 예상되는 갤럭시노트8을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