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7

애플 맥북 프로 레티나(MacBook Pro Retina) 13, 15인치 라인업 리프레시! 애플에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이 외에도 맥 프로, 아이 맥, 맥북 프로, 맥북 에어 등 다양한 종류의 컴퓨터들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 예전에는 이러한 제품들이 디자인이나 특정 분야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의 전유물이었다면 요즘에는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의 다양한 컴퓨터 제품군 중에서 노트북은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로 구성되어 있는데 휴대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보통 맥북 에어를 선택하는 편이고 이동 중에서 어느 정도의 컴퓨터 성능이 필요한 분들은 맥북 프로가 적합한 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러한 맥북 프로의 스펙 일부분과 가격이 변동되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맥북 프로 레티나 15인치 기본형의 경우에는 CPU..
한 달에 7,000원이면 12,000편의 영화와 미드가 무제한! 유플릭스 무비 발대식 후기!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들은 텔레비전과 컴퓨터 그리고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여가를 즐기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그리고 다큐멘터리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콘텐츠들은 보통 한 두 가지 정도의 디바이스에 종속되어 있어서 원하는 순간에 원하는 디바이스로 시청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 달에 7,000원만 지불하면 총 1만 2천편의 콘텐츠들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tvG 등에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LG유플러스 유플릭스 무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플릭스 무비에 대한 간단한 영상을 확인해 보면 눈이 번쩍 뜨이는 콘텐츠들을 가득하다는 내용들을 설명하고 있었는..
메탈 프레임으로 디자인과 내구성을 모두 잡았다! 팬택 베가아이언2 국내에서 출시된 스마트폰들 중에서 가장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하나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 없이 베가아이언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특히 엔들리스 메탈 프레임은 디자인적인 완성도는 물론이고 높은 내구성까지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해 5월 팬택 베가아이언2가 발표되었는데 기존 베가아이언의 디자인적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함은 물론이고 성능적인 부분에서도 이전의 제품에 비해서 크게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팬택 베가아이언2의 특징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팬택 베가아이언2은 블랙과 화이트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 블랙은 골드컷, 레드컷, 실버컷으로 세분화되어 있고 화이트도 역시 샴페인 골드, 로즈 ..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헤드폰! 레벨 인, 온, 오버는 어떤 모습일까? 삼성전자에서는 올해 4월 프리미엄 헤드폰인 레벨 시리즈를 공개했는데 세련된 디자인과 좋은 음질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특히 미국 IT 사이트인 더 버지(The Verge)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레벨 시리즈는 인이어 헤드폰인 레벨 인과 온이어 헤드폰 레벨 온, 오버이어 헤드폰 레벨 오버로 구성되어 있고 별도로 블루투스 스피커 레벨 박스가 추가되어 총 4가지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벨 인, 온, 오버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이어 헤드폰 삼성 레벨 인의 경우에는 2개의 밸런스드 아마추어(BA)와 하나의 다이내믹 드라이버가(DD)가 탑재되었는데 총 3개의 유닛을 통해서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최근에 이렇게 다수의 유닛을 사용하..
예약녹화로 간편하게 고화질 영상을 녹화하자! AVerMedia EzRecorder 130 사용기! 최근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영상관련 장비들은 HDMI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하나의 케이블을 이용해서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종종 이렇게 HDMI 포트를 채택하고 있는 장치들의 영상을 녹화를 하거나 캡쳐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HDMI를 통해서 전송되는 영상들을 간편하게 녹화할 수 있는 AVerMedia EzRecorder 13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VerMedia EzRecorder 130의 박스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심플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었고 하단에는 가정용 HD 비디오를 캡쳐할 수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AVerM..
삼성전자의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 관련 정보 유출! 제임스 카메론의 아바타가 처음 개봉되었을 때 앞으로 3D 관련 컨텐츠들이 주류를 이룰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지만 아직까지 관련 콘텐츠들은 물론이고 3D를 재생할 수 있는 장비들이 가정까지 보급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3D 관련 디바이스들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고 특히 오큘러스 VR에서 발표한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놀라운 입체효과를 보여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에는 이러한 오큘러스 VR과 공동으로 가상현실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는데 이번에 삼성 기어 VR에 관련 정보들이 일부 유출되었습니다. 삼성 기어 VR은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아마도 IFA 2014에서 공개될 갤럭시 노트4에 부가적으로 연결하는 제품일 가능성이 높은데 실제로 오큘러스 리프트 DK2같은 경우에는 ..
1억 2천만원짜리 삼성 105인치 커브드 4K(UHD) 텔레비전 출시! 텔레비전의 크기가 커져가면서 가운데에서 시청했을 때를 기준으로 텔레비전의 중간부분과 모서리 부분의 거리 차이가 발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극복하기 위해서 출시된 제품들이 바로 디스플레이를 곡면으로 처리한 커브드 텔레비전들입니다. 이러한 곡면 텔레비전들은 과연 100인치 정도의 크기에서 효과적인가? 하는 의문들도 있지만 기술적으로 상당한 도전이라는 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에서는 이번에 105인치 커브드 4K(UHD) 텔레비전 UN105S9W를 출시했는데 가격은 약 12만 달러 정도로 한화로 환산하면 1억 2천만원 정도입니다. 삼성전자 UN105S9W의 해상도는 5120 x 2160이고 화면의 비율은 21:9라고 하는데 영화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
단돈 만 원짜리 초저가 스마트밴드 샤오미(Xiaomi) Mi 밴드 공식 발표! 최근 자신의 운동량이나 수면 패턴을 측정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이 되는 스마트밴드는 보다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몇 몇 회사들에서 여러 제품들이 출시되었는데 이번에 샤오미(Xiaomi)에서 다른 회사들에 비해서 엄청나게 저렴한 스마트밴드 샤오미(Xiaomi) Mi 밴드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보통 스마트밴드들을 캐주얼 하게 사용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샤오미(Xiaomi) Mi 밴드도 이러한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컬러의 밴드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Xiaomi) Mi 밴드를 이용하면 내장되어 있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서 자신의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는데 얼마나 정밀하게 측정이 될지는 실제 제품이 출시된 후에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
30만원대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샤오미(Xiaomi) Mi4 공식 발표! 항상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의 제품들을 출시해서 중국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샤오미(Xiaomi)에서 이번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메탈 프레임을 채용한 플래그쉽 스마트폰 샤오미(Xiaomi) Mi4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샤오미(Xiaomi)의 CEO인 Lei Jun에 따르면 올해 1/4분기에 약 2611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고 하는데 지난 해에 비해서 271%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들을 보면 샤오미(Xiaomi)의 성장세는 정말 놀라운 수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Xiaomi) Mi4는 스테인리스 스틸 메탈 프레임을 채택했고 모서리 부분도 커팅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테인리스 스틸 메탈 프레임은 국내의 팬택 베가아이언에도 ..
포인트는 디자인이다! 마조앤새디 카드타입 USB OTG 메모리 사용기! 개인적인 디지털 데이터들을 저장하는 용도로 많이 활용이 되는 USB메모리는 휴대성이 뛰어나고 활용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사용을 하게 되는 제품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USB메모리들은 몇 몇 제품들을 제외하고는 기술적으로 큰 차이가 없는 편이기 때문에 같은 용량의 제품들 중에서는 디자인이 가장 괜찮은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웹툰으로 유명한 캐릭터가 인쇄되어 있는 마조앤새디 카드타입 USB OTG 메모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조앤새디 카드타입 USB OTG 메모리의 박스를 살펴보면 디자인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한 제품답게 외부에서 일러스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전면의 상단을 살펴보면 마조앤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