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Web

[C&C 레드얼럿] 추억의 게임을 공짜로 VISTA에서 즐겨보자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여 년 전에 저를 좌절과 중독의 길로 이끌었던 한게임이 있었습니다. 바로 웨스트우드(나중에 EA로 합병되었습니다.)의 C&C 레드얼럿이라는 게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당시 전의 컴퓨터는 공포의 486dx 66이어서 C&C 레드얼럿을 간신히 돌릴 수 있을 정도여서 레드얼럿의 백미인 무한 맘모스 탱크를 뽑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때 마침 펜티엄 100을 구입했던 친구네 집에 가서 게임을 하곤 했습니다. 그 후에 저도 mmx166을 구입해서 최적하게 게임을 하곤 했는데 그 정도의 완성도 있는 전략시뮬레이션은 거의 최초여서 굉장히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렇게 아련한 추억으로 제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던 C&C 레드얼럿을 VISTA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합니다.

http://www.ea.com/redalert/news-detail.jsp?id=62 우선 옆에 있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이번에 레드얼럿3 출시 이벤트로 C&C 레드얼럿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는 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C 레드얼럿은 연합군과 소련군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총 2개로 되어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종족하나만 받으셔도 되고 두 종족을 모두 플레이 하고 싶으신 분은 두 개 다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링크의 맨 밑에 있는 아시아 서버에서 받으면 제법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해제하면 위에 있는 화면과 같이 ISO파일 하나와 XP에서 실행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패치 파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VISTA에서 실행을 할 것인데 XP패치를 가지고 VISTA에서 구동이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까 첫 페이지의 VISTA에서 실행이 가능하도록 알려주는 가이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페이지를 안보시고 제가 작성한 리뷰만 보셔도 쉽게 실행을 시키실 수 있을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우리는 데몬과 같은 가상 CD프로그램을 이용해서 ISO파일을 마운트해줍니다. 그러나 성급한 마음에 바로 실행을 하시면 바로 에러를 뿜어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사실 C&C 레드얼럿같은 경우에는 예전 도스에서도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이기 최근의 XP와 VISTA환경에서는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게임을 인스톨 하려면 가상 CD-ROM 안에 있는 SETUP.EXE파일의 호환성을 WINDOWS 95모드로 설정을 하신 후에 인스톨을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익숙한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 다음을 누르시면 C:\에 WESTWOOD란 폴더가 생성이 되고 그 안에 게임이 인스톨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스톨이 완료가 되면 C:\WESTWOOD\REDALERT 라를 폴더에 XP패치 파일인 RA108USP.EXE 파일을 복사하신 후에 실행을 하시면 위와 같은 커맨드 창이 나오고 3개의 프로그램이 압축해 해제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압축해 해체된 파일 중에서 PATCH.EXE 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RA95.EXE라는 파일을 패치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 다음 RA95.EXE 파일을 역시 WINDOWS95호환모드를 체크하신 후에 실행을 하시면 예전 추억을 다시 빠져드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을 하면 예전에 정말 지겹게 했던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모드는 몇판 해 보았는데 스타와는 마우스 사용하는 방법이 달라서 낯설기는 했지만 예전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그러나 BUT!! BUt!! 저는 엄청나게 재미있을 줄 알았는데 그렇게 재미있지는 않았습니다. 예전 그맛이 아니야! 하는 느낌이랄까? 암튼 예전 난파 시리즈와 함께 많이 했던 게임이라서 어렸을 적 생각이 많이 났다는 것으로 충분한 위안이 되었습니다. 이 게임을 아시는 2030여러분 다들 한번씩 플레이 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