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BK인포컴] 180도의 자유! - NETTY 앵글조절형 HDMI 케이블

반응형


[비케이인포컴] 180도의 자유! - netty 앵글조절형 HDMI 케이블 1.3b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는 비압축 방식의 디지털 비디오/오디오 인터페이스 규격입니다. 디지털로 신호를 전송하기 때문에 화질이 굉장히 좋은 편이어서 HD급 영상을 재생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이 되는 케이블입니다. 최근에는 디빅스 플레이어나 Blue-ray, PS3, X-BOX 360, HD TV 등에서 HD급 영상이 재생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HDMI 커넥터가 장착이 되어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HDMI 커넥터를 가지고 있는 디지털 기기의 경우에는 보통 벽면에 바싹 붙여서 위치시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자로 쭉 뻗어 있는 케이블의 처리가 어려웠는데 이번에 비케이인포컴에서 180도로 꺾이는 HDMI 케이블이 출시가 되어서 편리하게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 180도로 꺾이는 HDMI 케이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패키지는 플라스틱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고리에 걸릴 수 있는 홈이 파여져 있습니다. 상단에는 비케이인포컴의 브랜드인 netty라는 문구와 조금은 복잡해 보이는 NTY-H2D1018 이라는 제품 넘버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중간에는 꺾이는 HDMI커넥터가 잘 보이도록 디자인되어 있어서 실제 제품의 모양을 보고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1.8M길이를 가지고 있고 HDMI협회의 정식인증을 받았다는 HDMI 1.3b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HDMI 케이블을 이용할 수 있는 기기들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앵글조절형 HDMI 케이블의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HDTV 1080P FULL HD 해상도를 완벽하게 지원을 하고 180도로 앵글을 조절할 수 있어서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고 3중 실드, 금도금, 친환경적인 RoHS 구격을 준수하는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HDMI커넥터는 플라스틱 지지대에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아쉬운 부분은 외부에서 잘 보이기 위해서 커넥터가 잘 보이게 고정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때 커넥터를 막아놓을 수 있는 마개가 따로 제공이 되지 않는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이제 케이블을 꺼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HDMI 케이블은 1.8M 정도 되어서 일반적인 성인남성의 키와 비슷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3M짜리 제품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HDMI 커넥터 부분은 금도금이 되어 있고 일반적인 HDMI케이블과는 다르게 180도로 움직일 수 있는 관절 부위가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NETTY라는 브랜드명이 스티커로 부착이 되어 있습니다.

NETTY라는 브랜드는 비케이인포컴의 브랜드로써 HDMI 케이블은 물론이고 다양한 외장형 하드디스크와 디빅스플레이어 등 다양한 컴퓨터 액세서리들을 제작해 오고 있는 중견기업입니다.

NETTY HDMI 케이블은 1.3b 규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케이블의 뒷면에 보면 1.3c라는 문구가 양각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3a~c까지는 기술적인 스펙의 변화는 없고 매뉴팩처링이나 테스트적인 이슈만 차이가 있는 마이너버전인데 아무래도 1.3c 규격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1.3b 버전까지는 HDMI 협회 정식 인증을 받았다는 점입니다.

NETTY HDMI 케이블 다른 HDMI 케이블과 다른 점은 바로 180도까지 각도 조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각도로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벽에 딱 붙어 있는 제품들이나 케이블이 거치적거리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럼 왜 HDMI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한 번씩 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최근에 출시가 되고 있는 텔레비전들과 Blue-Ray, 디빅스 플레이어 등의 제품들은 디지털로 신호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비들을 아날로그 케이블로 연결을 한다면 디지털 신호를 다시 아날로그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때에 화질이 저하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디지털 기기들을 디지털 케이블로 연결을 하면 아날로그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욱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다양한 각도로 변환할 수 있는 NETTY HDMI 케이블과 일반적인 HDMI 케이블은 어떻게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케이인포컴 QN100과 PDP 텔레비전에 각 각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HDMI 커넥터의 각도가 변환됨에 따라서 뒤쪽 공간에 여분이 많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도가 상하뿐만 아니라 옆쪽으로도 변환할 수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상하로 180도 변환이 된다는 점만으로도 큰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쭉 뻗은 HDMI 케이블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에게 180도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NETTY HDMI 케이블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