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기기 통합의 필요성!
최근에 우리들은 휴대폰, MP3플레이어, 필요에 따라서 디지털 카메라까지 다양한 전자제품들을 휴대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기기들의 목적은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지만 숫자가 많아짐에 따라서 오히려 우리의 삶을 속박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하게 됩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날씨가 쌀쌀한 경우에는 수납공간이 많은 옷을 입고 다니는 경우에는 많아서 디지털기기를 모두 휴대하고 다닐 수 있지만 여름과 같이 청바지 하나에 티셔츠 하나만 입고 다니는 시즌이 되면 별도의 가방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는 디지털 기기전체를 휴대하고 다닐 수 없는 지경입니다.
모바일 CPU의 발전!
그러다 최근에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탑재되는 CPU의 발전으로 인해서 휴대폰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거의 대부분의 휴대용 디지털 기기들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아무래도 휴대폰, MP3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같은 디지털 기기 중에서 휴대폰은 항시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휴대폰을 중심으로 모든 디지털 기기들이 통합이 되고 있습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대부분의 모바일 디바이스들의 기능을 휴대폰으로 통합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모바일 CPU들이 많은 발전을 거듭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LG전자의 MAXX에는 기존의 휴대폰 모뎀칩셋으로 유명한 퀄컴에서 제작된 ARM기반의 스냅드래곤 칩셋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스냅스래곤은 하나의 칩셋을 지칭하는 단어는 아니고 스냅드래곤이라는 패밀리 네임아래에 다양한 모델명을 가지고 있는 칩셋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특징을 알아보자면 1GHz CPU, 600MHz DSP, WWAN, Wi-Fi, Bluetooth, GPS, HD급 영상재생(720P), 12MPEXEL CAMERA, 다수의 오디오 코덱 등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 출시된 모바일 CPU 중에서 상위 클래스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을 탑재한 LG전자 MAXX의 의미!!
스냅드래곤같은 고성능의 CPU를 탑재한 휴대폰의 경우에는 보통 스마트폰으로 제작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선택 가능한 운영체제의 경우에는 Windows Mobile과 안드로이드를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운영체제들이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LG전자 MAXX가 사용자가 별도로 세팅을 할 필요가 없는 피쳐폰(일반폰)으로 출시가 된다는 점은 개인적으로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LG전자 MAXX의 스펙을 살펴보면 MAXX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별다른 디지털 기기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될 정도로 뛰어난 스펙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AXX와 함께라면 더 가볍게 외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MAXX의 특징은 아래에 있는 리스트와 같습니다.
- 스냅드래곤 탑재
- 3.5 LCD(정전식 터치방식)
- 핑거마우스
- Wi-Fi, 블루투스
- OZ 2.0
- DIVX 지원
- DRM해제
- GPS
- 지상파 DMB
- 500만 화소 카메라
- 가속도 센서
- 1500mAh 배터리
LG텔레콤의 오즈와의 결합!!
LG전자 MAXX의 경우에는 LG텔레콤 전용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LG텔레콤의 경우에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지 않고 있는 REV.A라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SK, KT에 비해서 단말기 선택에 제약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때에 LG텔레콤을 이용하고 있는 가입자로서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이고 특히 한 달에 6,000원이라는 금액으로 1GB까지 이용할 수 있는 OZ서비스를 이용함으로 인해서 더욱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소녀시대의 MAXX CF!
특히 최근에 소녀시대가 촬영한 MAXX 광고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 CF의 내용을 잘 보시면 MAXX의 특징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LG전자 MAXX의 체험단 모집
특히 LG전자의 블로그 http://blog.lge.com/323 에서는 MAXX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여를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