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요소들 중에 하나는 바로 “시간” 일 것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의 총량은 사람에 따라서 다르지만 기간을 한정한다면 누구나 같은 시간을 사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기간 동안 사람들은 모두 같은 양의 시간을 사용을 할 수 있지만 누구나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가? 에 따라서 우리의 인생은 많은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우리의 소중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는 리더십오거나이저 CEO 버튼형 다이어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는 7년동안 전쟁기록을 꼼꼼히 기록했던 이순신장군의 기록정신을 모티브로 개발이 된 다이어리입니다. 비슷한 종류의 프랭클린 플래너가 외국에서 개발된 것에 비해서 한국의 위인의 리더십을 모티브로 개발되었다는 점이 조금 새롭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순신리더십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혁신을 주도하라
2. 경쟁전략을 바꿔라
3. 기본에 충실하고 원칙을 지켜라
4. 핵심역량을 쌓아라
5. 기업가정신을 가져라
6. 위기관리 리더십을 갖춰라
7. 집중전략을 활용하라
8. 인적 네트워크를 관리하라
9. 기록하는 리더가 되라
10. 부족함에서 경쟁력을 창출하라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의 공식쇼핑몰인 http://leomall.co.kr 를 방문을 하면 각 각의 부품별로도 판매가 되고 있고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이 세트로도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사용환경에 맞춰서 구입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위쪽에는 1년분 속지와 바인더가 들어있는 박스이고 중간에는 1년동안 사용을 할 수 있는 포스트잇이 포함이 되고 있습니다. 맨 아래에는 다이어리커버가 들어있는 박스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의 커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버는 지갑형, CEO형, CEO버튼형 제품으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기호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 각의 제품들은 컬러와 재질의 느낌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세하게 비교를 해보신 후에 구입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CEO 버튼형을 선택을 하였는데 박스 구성은 위에 있는 사진과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으로 되어 있고 박스의 가운데에는 리더십오거나이저라는 표시가 음각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패키지는 심플한 느낌으로 정돈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박스를 개봉을 하면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 커버가 하얀색종이로 보호가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 커버는 천연소가죽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조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편입니다.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의 커버는 위에서도 살펴보았듯이 총 3가지 스타일로 되어 있고 각 각의 스타일의 제품들은 모두 컬러와 표면 재질이 조금 다른 편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CEO 버튼형의 경우에는 전면에 버튼이 부착이 되어 있어서 다이어리가 벌어지지 않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오른쪽 아래에는 금속액세서리가 부착이 되어 있어서 약간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는 모두 천연소가죽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커버를 살펴보면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표면의 경우에는 제품의 종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편인데 제가 선택한 CEO버튼형 블랙 제품의 경우에는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이 작은 사각형이 반복되는 패턴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의 안쪽을 살펴보면 왼쪽에는 명함이나 신분증을 끼워놓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내부도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의 3가지 스타일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잘 비교를 하신 후에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속지를 넣을 수 있는 바인더에는 속지를 보호할 수 있는 플라스틱이 자리잡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 CEO버튼형 제품이었는데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이 볼펜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스타일의 제품들도 위와 같이 볼펜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다면 조금 더 사용하기 편리했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속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다이어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박스를 살펴보면 1년분의 속지와 바인더가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제법 크기가 큰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의 겉면에는 리더십오거나이저라는 문구와 함께 “기록하는 리더가 되라” 라는 슬로건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속지박스의 옆면에는 리더십오거나이저로고와 함께 다이어리를 제작한 ㈜지식서비스의 전화번호와 주소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식서비스의 공식 쇼핑몰인 http://leomall.co.kr 에 접속을 하시면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 풀 세트에는 1년분의 속지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에는 보통 1개월 분량의 속지만 넣어서 사용을 하기 때문에 나머지속지를 보관할 장소가 필요한데 리더십오거나이저에서는 바인더가 제공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이나 후의 속지들은 편리하게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바인더의 옆면에는 연도를 체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연도를 체크할 수 있는 스티커의 경우에는 2010년과 2011년도가 포함이 되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년도의 스티커를 부착하시면 됩니다. 이런 종류의 다이어리는 보통 1월1일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는 주문한 달부터 1년치의 속지가 제공되기 때문에 굳이 1월 1일에 구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바인더를 개봉을 하면 다양한 종류의 속지들이 포함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속지를 선택을 해서 다이어리를 구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맨 위에는 책갈피가 포함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책갈피와 조금 후에 알아볼 포스트잇이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다음 리뷰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가 다른 제품들과 조금 다른 점은 위에 있는 포스트잇을 통해서 편리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포스트잇의 경우에는 약 2개월 정도를 사용할 수 있고 6권이 제공이 되기 때문에 1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모자라신 분들은 공식 쇼핑몰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권의 포스트잇은 약 2개월정도 사용이 가능한 분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편리한 성과관리를 위해서는 포스트잇을 같이 휴대하고 다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트잇의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해야 일이 생각이 나면 포스트잇에 적어서 작성의 중요도에 따라서 오늘의 할 일이나 금주의 할 일에 부착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작업이 완료가 되면 다이어리의 “오늘의 성과”란에 기록을 하신 후에 포스트잇을 버리시면 됩니다. 포스트잇은 임시적으로 일정을 관리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리를 깔끔하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스트잇의 컬러에 따라서 업무적인 일과 개인적인 일들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 풀세트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세트를 살펴보면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는 비슷한 종류의 프랭클린 플래너와는 조금 다른 구성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특히 포스트잇을 이용해서 성과를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은 매우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리뷰에서는 실제로 리더십오거나이저 다이어리를 구성해보고 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