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LG U+TV의 셋탑박스의 경우에는 가장 진보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인터넷을 이용해서 다양한 종류의 방송 프로그램을 보는 것을 넘어서 쇼핑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셋탑박스를 제어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LG U+TV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어린이용 학습 기능을 사용하거나 게임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학습기능이나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메뉴에서 스마트TV를 선택한 후에 어린이/학습이나 미니게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LG U+TV에서 학습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 | 학습 메뉴를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영어나 한글, 수학에 관련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8개만 제공이 되고 있는데 더 추가가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처음에 있는 짱구 리듬영어를 선택하면 네 개의 컨텐츠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가장 상단에 있는 In the book은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고 다른 콘텐츠의 경우에는 500원의 금액으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In the book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알파벳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FM리모컨의 방향키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알파벳으로 이동을 하신 후에 원하는 알파벳에서 OK버튼을 눌러주시면 선택이 됩니다.
알파벳을 선택하면 해당 알파벳으로 시작을 하는 단어가 표시가 되고 자신이 원하는 단어를 선택하면 영어로 발음을 들려주게 됩니다.
다음에는 짱구 영어회화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총 네 개의 콘텐츠가 제공이 되고 있는데 역시 한 개의 콘텐츠는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I am dog를 선택하면 동물의 그림자를 보고 이름을 맞추고 해당 동물의 이름을 영어로 학습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이 됩니다.
영어 학습 이 외에도 한글놀이, 영어놀이, 수학놀이, 소리동화, 생활동요, 만화한자 주제로 다양한 종류의 컨텐츠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모든 주제에는 하나 또는 두 개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컨텐츠가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보시고 다른 컨텐츠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LG U+TV에 내장되어 있는 미니게임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니 게임들은 어린이들의 대통령이라고 불리는 뽀로로놀이나 게임나라, 짱구게임 등 총 여섯 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뽀로로놀이의 가격은 700원 정도였는데 결제를 선택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창이 출력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콘텐츠를 다운로드받으면 30일간 이용이 가능하다는 표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결제를 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되고 게임의 진행방법이 설명이 되고 게임을 진행해 보면 간단한 종류의 캐주얼 게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임을 구매한 후에 구매리스트를 확인해 보면 이미 구매한 게임이 무료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남은 날짜가 같이 표시되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뽀로로놀이 이 외에도 몇 개의 카테고리에 다양한 종류의 게임들이 제공이 됩니다. 다른 카테고리에는 무료로 제공이 되는 게임들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체험해 보신 후에 게임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 U+TV에 내장되어 있는 학습과 게임기능을 확인해 보면서 가장 큰 문제점은 위와 같이 플래시 기반으로 되어 있는 콘텐츠들을 재생하는데 약간의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이었습니다. 물론 다시 시도를 하면 제대로 동작을 하기는 했지만 조금 아쉬웠습니다.
지금까지 LG U+TV에서 제공을 하는 학습과 게임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학습기능이나 게임기능들은 물론 전문적인 콘텐츠에 비하면 조금 부족하였지만 간단하게 활용하기에는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이 플래시를 재생하는데 있어서 가끔 에러가 발생한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