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사운드그래프 핑거뷰 무선 모니터 세트 소프트웨어(터치, HD 프레임) 사용기!

반응형

 

 

최근 텔레비전과 컴퓨터의 발전으로 인해서 홈씨어터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홈씨어터 PC는 일반적으로 책상 위에서 사용을 하는 데스크톱과는 달리 거실에서 사용을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서 컨트롤하기에는 무언가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사운드그래프에서는 홈씨어터 PC를 제어할 수 있는 디바이스인 핑거뷰 무선 모니터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전 두 편의 리뷰에서 핑거뷰 무선 모니터의 패키지와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홈씨어터 PC를 보다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인 터치 프레임, HD 프레임, 아이몬 매니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의 상단에 있는 전원버튼을 이용해서 전원을 켜주게 되면 트레이 창에 위와 같이 Wireless USB Dongle이 연결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가 컴퓨터에 연결이 됩니다. 핑거뷰 1016S 유선 모니터를 구입하신 분들은 위와 같은 과정 없이 바로 연결이 됩니다.

 

 

 

 

트레이에 있는 무선 USB 관리자를 확인해 보면 위와 같이 무선 USB 동글이 연결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설정에서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변경해 줄 수 있고 정보를 확인해 보면 소프트웨어는 EZAIR에서 제작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에는 USB 사운드 카드가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핑거뷰 1016D 도킹스테이션에 거치가 되어 있을 때 내장 스피커로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무선 모드일 때는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에 내장된 3.5mm 이어폰 커넥터를 이용해서도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터치 제어 프로그램인 터치 프레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터치 프레임은 기존의 사운드그래프에서 사용을 하던 FingerUI에서 터치를 제어할 수 있는 부분을 분리한 프로그램으로 홈씨어터 PC 제어용 프로그램인 HD 프레임을 실행시키거나 다양한 작업들을 제어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터치 프레임은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의 화면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CD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터치를 인식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CD 모양의 아이콘을 손가락을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메뉴가 확장이 되는데 가장 처음에는 HD 프레임이 위치하고 있고 프로그램 실행기와 작업관리자, 작업 닫기 등 텔레비전에서 돌아가고 있는 다양한 작업들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기를 이용하면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들을 실행시켜 줄 수 있는데 실행된 프로그램들은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에서 돌아가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작업관리자의 경우에는 윈도우 기본 작업관리자와는 조금 다른데 텔레비전이나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에서 실행이 되고 있는 작업들의 실행화면(텔레비전 <-> 핑거뷰 1016W)을 변경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작업닫기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실행되고 있는 작업들이 표시가 되고 X표를 눌러주게 되면 해당 작업이 종료가 됩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생각보다 편리한 편입니다.

 

 

 

 

터치 프레임에서는 가상 키보드도 제공을 하는데 텔레비전의 텍스트 입력창에 가상 키보드를 이용해서 문자를 입력해 줄 수 있습니다.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의 크기가 큰 편이기 때문에 타이핑을 하는 과정은 수월하였습니다.

 

 

 

 

터치 프레임에서는 터치패드를 지원하는데 노트북과 유사한 형태의 사용성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텔레비전에서 작업을 하는 도중에서 정밀한 부분을 포인팅하려고 하는 경우에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터치 프레임에서 활용도가 높은 기능은 바로 리모컨입니다. 기존의 아이몬 리모컨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 다양한 플레이어들을 제어할 수 있고 프로그램들의 실행과 관리도 가능합니다.

 

 

 

 

설정에서는 터치를 보정할 수 있는 기능과 터치 모드 변경 그리고 언어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만약 터치 포인트가 어긋난다고 판단이 되시면 터치 포인트를 재 지정해 주실 수 있습니다.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의 경우에는 6200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할 필요성이 있는데 설정의 무선 메뉴를 확인해 보면 배터리의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있는 전원종료에서는 대기모드 / 절전모드 / 전원종료 / 재시작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홈씨어터 PC의 본체는 텔레비전의 주변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파에 앉아서 편리하게 전원관련 옵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핑거뷰 1016W에서 터치 프레임을 제어하는 동영상입니다. 전체적으로 빠른 속도로 동작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작업을 보조해 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이 되는데 홈씨어터 PC를 제어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보통 데스크톱에서는 동영상이나 음악, 사진을 감상하는데 서로 다른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지만 홈씨어터 PC의 경우에는 이러한 컨텐츠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사운드 그래프에서는 HD 프레임이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FingerUI를 보다 홈씨어터 PC에 맞게 개선 시킨 형태입니다.

 

 

 

 

HD 프레임의 경우에는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에서도 실행이 가능하고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 화면 전환 버튼을 이용하면 텔레비전으로 HD 프레임을 이동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HD 프레임은 멀티태스킹을 지원해서 오른쪽에 있는 지금 재생 중메뉴와 재생 중인 미디어 정지를 이용해서 실행 중인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위치하는 바는 주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각 기능마다 옵션이 조금씩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가장 처음에 있는 편집을 이용하면 해당 아이콘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위치를 조절하거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기본적인 아이콘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볼륨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볼륨창이 표시가 되고 화면을 원을 그리듯 돌려주면서 볼륨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HD 프레임 안에서 무언가 수치를 변화시켜 주는 메뉴들은 모두 위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HD 프레임 설정에서는 테마를 지정해 주거나 폰트, 언어 등을 변경해 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자동정렬을 선택해 주면 아이콘들을 자동으로 정렬을 해 주게 됩니다. 그 외에도 배경이미지를 선택하거나 다운로드 버퍼를 지정해 주는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핑거뷰 설정에서는 화면을 뒤집거나 터치를 보정하는 등의 기능들이 제공이 됩니다. 그 외에도 다음 페이지에서는 클릭의 속도를 변경하거나 드래그의 값을 변경해 줄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설정에서는 오디오 출력에 관련된 부분들을 설정해 줄 수 있는데 핑거뷰 1016W에 내장되어 있는 USB 사운드 카드를 이용하려고 하는 경우에 위와 같이 사용을 하시면 편리하게 오디오 출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을 하게 될 음악 기능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태그의 정보를 읽어서 정보를 표시해 주고 상단과 하단에는 이전 곡과 다음 곡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에는 해당 태그를 바탕으로 인터넷에서 검색된 이미지를 표시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른쪽 바를 선택하면 추가와 즐겨찾기가 위치하고 있는데 해당 기능들을 실행시키면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이 되고 보다 빠르게 원하는 노래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과 재생제어에 관련된 아이콘들도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컴퓨터에서는 이퀄라이저가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퀄라이저를 사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옵션의 두 번째 페이지에는 셔플과 반복에 대한 설정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복은 폴더 반복과 반복 해제, 한번만 반복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HD 프레임에는 뮤직 라이블러리라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 이 기능은 시스템에 하드디스크나 USB 메모리가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출력이 되고 해당 드라이브를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지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허밍 3.03과 같이 착탈식 하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해 보였습니다.

 

 

 

 

 

다음은 비디오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위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는데 화면을 터치하면 정지상태로 대기하게 됩니다.(다른 기능들에서도 화면을 터치하면 정지가 됩니다.) 그리고 화면에는 섬네일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에 있는 바를 보면 재생중인 미디어 정지라는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 해당 아이콘을 선택해 주면 비디오가 정지가 되고 홈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음악 기능과 마찬가지로 추가와 즐겨찾기가 위치하고 있고 아래쪽에는 재생제어와 자막에 관련된 아이콘들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옵션의 두 번째 페이지에는 화면 비율을 조절하거나 음악 기능과 같이 셔플과 반복 기능을 지정해 줄 수 있는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관련된 부분들은 사진슬라이드와 사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사진 슬라이드는 위쪽에 있는 화면과 같이 하나의 화면에 다양한 사진들이 겹쳐지면서 표시가 되고 사진에서는 한 장씩 사진이 표시가 됩니다. 텔레비전에 연결을 해서 가족끼리 사진을 같이 보려고 하는 경우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리젠테이션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보고 있는 사진을 클릭하면 텔레비전에 비쳐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있는 장소에서 특정 사진만을 보여지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사진 옵션에서는 배경으로 설정을 하거나 사진을 회전하는 기능들이 제공이 되고 두 번째 페이지에서는 셔플이나 사진을 보는 방식을 변경하는 옵션들이 제공이 됩니다.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기능들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유튜브가 있습니다. 유튜브를 실행시켜 주면 위와 같이 베스트, 즐겨찾기, 많이 본 동영상으로 정렬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하나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된 퍼센트가 중간에 표시가 되고 하단에는 동영상의 다양한 정보들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재생이 되기 시작을 하는데 오른쪽에는 동영상의 품질을 변경하거나 우선순위의 변경, 다운로드 리스트, 화면 비율과 같은 메뉴들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인터넷 라디오 기능을 확인해 보면 팝/댄스/올드팝//메탈 등 다양한 장르로 구분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장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장르를 선택한 후에 방송국을 지정하면 위와 같이 음악이 재생이 되고 백그라운드로 음악에 맞는 이미지들이 표시기 됩니다. 오른쪽 옵션바는 음악 기능과 동일한 메뉴들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D 프레임은 RSS 기능을 지원하는데 RSS 기능을 이용해서 다양한 신문사들의 뉴스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후에 살펴볼 예정이지만 RSS+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RSS를 등록해 놓을 수 있습니다. RSS+ 이외에도 뒤에 +가 붙어 있는 기능들은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파코즈의 공지사항을 선택해서 확인해 보면 위와 같이 RSS의 내용들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이 외에도 RSS가 공개되어 있는 다른 사이트들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RSS에서는 요약된 정보만 제공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더 많은 정보를 알기 원하시는 경우에는 화면을 터치해 주면 웹브라우저가 실행이 되면서 해당 페이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이 때 터치를 이용해서 스크롤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구글 뉴스라는 항목이 따로 마련이 되어 있는데 RSS와 유사하게 동작을 합니다.

 

 

 

 

HD 프레임의 재미있는 점은 별도의 웹브라우저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네모를 선택하면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게 되고 터치를 이용해서 스크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참고용으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세계시간과 같은 기능들이 제공이 되는데 계속 다른 나라의 시간들이 순환되기 설정할 수 있고 화면을 터치하면 한국 시간으로 고정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날씨가 추운 날에는 지속적으로 날씨를 확인해 줄 필요가 있는데 세계날씨를 선택해 주면 한국의 날씨도 확인할 수 있고 외국의 날씨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모기능을 이용하면 핑거뷰 1016W 모선 모니터를 간단한 메모장으로 활용을 할 수 있는데 감압식 터치의 특성상 터치펜을 이용하면 제법 정밀한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HD 프레임에는 위와 같이 이름의 뒷면에 +라는 표시가 되어 있는 아이콘들이 위치하고 있는데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검색어를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서 표시해 주고 해당 검색어를 아이콘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유튜브+를 이용해서 영댕이라는 단어를 검색해 보면 제가 유튜브에 업로들 해 놓았던 동영상들이 재생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요즘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아이유를 입력하면 지속적으로 유튜브에 있는 아이유 동영상들이 재생이 됩니다. 이런 기능들은 가게 같은 곳에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 기능을 이용해서 한 번 검색을 해 놓은 검색어는 위와 같이 HD 프레임에 아이콘 형태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추후에도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 기능은 유튜브 이외에도 RSS+, URL+, 사진+, 구글뉴스+, File+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골라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터치 프레임과 HD 프레임을 사용하는 동영상입니다. 원래는 홈씨어터 PC를 이용했어야 했지만 테스트를 위해서 노트북에 연결해서 동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터치 프레임과 HD 프레임이 어떤 식으로 동작을 하고 또한 핑거뷰 1016W 무선 모니터를 이용해서 홈씨어터 PC를 어떻게 제어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핑거뷰 1016D 도킹스테이션에는 iMON Mini 리모컨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핑거뷰 1016S/W 모니터가 도킹스테이션에 거치되었을 때만 동작을 하는데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편이고 HD 프레임도 편리하게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몬 매니저의 경우에는 사운드 그래프의 대표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우선 매니저의 가장 처음에는 바탕화면에 표시되는 표시기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저는 표시 안함으로 놓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리모컨의 종류를 지정해 줄 수 있고 프래그램, 윈도우, 사용자, 매크로 명령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로 리모컨의 키를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는 시스템이나 뉴스, 인터넷 방송에 대한 설정을 지정해 줄 수 있고 업데이트에서는 아이몬 매니저 자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몬 유틸리티에서는 애플리케이션 런처와 가상 키보드, 타이머와 같은 기능들이 제공이 되는데 저는 특히 타이머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운드그래프 핑거뷰 무선 모니터 세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터치 프레임, HD 프레임, 아이몬 매니저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사운드그래프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만드는 회사답게 두 부분의 결합이 굉장히 좋은 편이었고 홈씨어터 PC의 컨트롤러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을 해 준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사운드그래프 핑거뷰 무선 모니터 세트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