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hibition

삼성 스마트TV의 모델 탕웨이와 나는 가수다의 BMK를 스마트 대전에서 만나다!

반응형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텔레비전은 단순히 방송만을 시청하는 장치에서 벗어나 네트워크를 통해서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SNS기능들이 지원되기도 하고 무선으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연결이 되어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이 됩니다. 그 외에도 입체감을 살려주는 3D 기능까지 정말 스마트TV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삼성 스마트TV 모델로 탕웨이씨가 기용되었다는 부분입니다. ^^; 그런데 이번에 삼성 전자에서 진행하는 스마트 대전에서 탕웨이씨를 직접 만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잠시 시간을 내서 다녀왔습니다. 미리 이야기 하자면 탕웨이씨는 아름다웠습니다. 아주 많이~~

 

 

삼성 스마트 대전은 05 25일 건대입구역에 있는 롯데시네마에서 진행이 되었는데 접근성이 좋은 편이어서 어렵지 않게 행사장에 도착을 할 수 있었습니다.

 

 

롯데시네마에 도착을 하니 행사장 곳 곳에 입간판이 세워져 있었는데 입간판 마다 내용이 조금씩 달랐는데 가장 인상적인 입간판은 역시 탕웨이씨와 직접 만날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싸인도 받았으면 좋았겠지만 먼 발치에서 잠시나마 뵐 수 있다는 생각만해도 떨렸습니다.

 

 

전시장의 입구 쪽에는 삼성 텔레비전에 전세계 판매량 5년 연속 1위라는 전시물이 서 있었는데 매년 슬로건이 조금씩 다르다는 점이 재미있었습니다. 시대에 따라서 삼성 텔레비전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잘 보여주는 문구들인 것 같습니다.

 

 

전시회장에는 삼성 스마트TV 여러 대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스마트 TV의 다양한 기능들을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텔레비전이 많이 발전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을 사용하다 보면 가장 거추장스러운 부분은 선이 많아서 정리하기도 귀찮고 설치장소에도 제약이 있는 점인데 삼성에서 출시되는 스마트TV, 노트북, 갤럭시 탭, 삼성카메라, 프린터까지 무선으로 연결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삼성 스마트TV를 살펴보았는데 가장 인상적인 부분인 위와 같은 SMART HUB 기능이었습니다. 텔레비전에서도 스마트폰과 같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지속적으로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최근에 SNS의 영향력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높아져만 가고 있는데 거실에 앉아서 큰 화면으로 즐기는 SNS는 독특한 재미를 선물해 줄 것 같습니다.

 

 

SNS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텔레비전에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한데 삼성 스마트TV에서는 기존의 리모컨과는 다른 종류의 리모컨이 제공이 되는데 앞면에는 다양한 종류의 컨트롤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QWERTY키보드와 별도의 숫자 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문자들을 타이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탐이 나는 리모컨이었습니다.

 

 

삼성 스마트TV는 스카이프를 이용해서 화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특히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무료라는 점입니다.

 

 

화상통화를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카메라를 구입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구조상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카이프 화상 전화를 사용하는 장면인데 상대방의 모습이 큰 화면으로 제공이 되고 오른쪽 하단에 작은 화면으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이 보급된다면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TV를 통해서 게임도 즐길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가족들끼리 내기를 하거나 하는 용도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을 삼성 스마트TV에 연결해서 사용을 할 수 있는데 위에 있는 영상은 AllShare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갤럭시 플레이어에 내장되어 있는 동영상을 바로 재생하는 화면입니다.

 

 

삼성에서 출시가 되고 있는 갤럭시탭,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플레이어, SH100 삼성 카메라 등을 삼성 스마트TV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극장의 외부에 있는 삼성 스마트TV들을 확인해 본 후에 극장 내부로 들어가니 이미 많은 분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계셨고 앞쪽에는 방송국이나 다른 매체에서 가지고 오신 카메라들이 배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전면에는 영사기를 통해서 다양한 내용들이 전달되었고 앞쪽에 삼성 스마트TV가 놓여져 있어서 실제로 삼성 스마트TV가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무대가 꾸며져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행사의 진행은 오승연 아나운서가 진행을 하셨는데 삼성 스마트TV를 이용해서 스마트한 주부가 되려고 노력을 하신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TV의 다양한 기능들은 쇼호스트 이원석 원장님과 개그맨 김늘메씨가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시연을 해 주신 기능은 무선으로 다양한 사진들을 공유하는 기능들이었습니다. 이원석 원장님이 소장하고 있는 김연아 선수와 같이 찍은 사진을 삼성 스마트TV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싸이월드와 같은 기능들도 삼성 스마트TV안에서 실행이 가능하였는데 번거롭게 컴퓨터를 켜는 것보다 삼성 스마트TV를 이용하면 훨씬 간편하게 싸이월드를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SNS서비스들도 바로 이용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삼성 스마트TV에서 FACEBOOK을 사용하는 화면입니다.

 

 

 

구글 토크를 이용해서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국내에서는 구글 토크보다 많이 이용이 되는 카카오톡이 지원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TV에 내장되어 있는 스마트 허브 기능을 살펴보면 라이브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정말 다양한 아이콘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D관련 컨텐츠는 물론이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도 지속적으로 추가가 된다고 하는데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컨텐츠 중에서 요가를 선택하면 요가를 하는 방법과 자세에 대한 정보들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요가 집중할 수 있도록 새소리도 들려준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무료는 아니지만 뽀로로도 제공이 되는데 어린이들이 대통령이라고 불리는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카들이 집에 놀러 올 때 틀어주면 여러분의 소중한 장비들을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부하는 학생을 위한 EBS 강좌들도 제공이 됩니다. 그러나 거실에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면학 분위기를 조성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TV에 내장되어 있는 스카이프 기능을 이용해서 탕웨이씨와 직접 화상통화를 진행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는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탕웨이씨는 한국의 남산에 있는 자물쇠가 인상 깊었다고 합니다.

 

 

화상통화가 끝나고 탕웨이씨가 직접 등장을 하셨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생각보다 키도 엄청 크시고 굉장히 늘씬하셨고 얼굴에서는 광채가 나는 듯 했습니다. 무슨 종교 포교활동 같지만 실제로 보시면 저와 같은 심정이실 것 같네요.

 

 

오승연 아나운서가 진행을 하고 탕웨이씨와 통역하시는 분과 대화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칸에 간에 다녀오신 이야기를 물어보았는데 많은 장소에서 파티가 열렸던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완셩된 삼성 스마트TV CF가 공개되었는데 이미 군대에 입대한 현빈씨와 위와 같이 글라스를 맞추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고 합니다.

 

 

CF가 끝나고 삼성 스마트TV의 로고가 나왔는데 M가 부분이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탕웨이씨에게 몇 가지 질문이 이어졌는데 국내에서 전도연씨가 훌륭한 배우라고 생각되었고 이창동감독님의 시를 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삼성 스마트TV에 대한 설명이 다시 이어졌습니다. 시크릿 디자인에 대한 설명이 나왔는데 상대적으로 테두리가 얇기 때문에 세련되어 보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삼성 3D 안경의 경우에는 셔터글래스 방식이기 때문에 편광방식보다 크기가 크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신형 버전에서는 크기를 많이 줄인 것 같습니다.

 

 

 

탕웨이씨가 직접 3D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화면인데 3D 프로젝터를 통해서 행사장에 참석한 사람들도 체험을 할 수 있게 준비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TV의 재미있는 점은 텔레비전을 시청하는 도중에도 인터넷 검색과 같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삼성 스마트TV의 다양한 기능들을 설명하는 동영상이 끝나고 탕웨이씨가 주연한 만추의 싸인 OST를 제공하는 행사가 진행이 되었는데 간절히 기대를 하였지만 경과는 꽝~ 이었습니다.

 

 

총 세 분이 뽑혔는데 탕웨이씨 옆에 있으신 분은 중국에서 오신 분이라고 합니다. 두 분이서 중국어로 대화를 하셨는데 조금 독특한 경우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탕웨이씨와 만남이 끝나고 요즘 나는 가수다에서 멋진 음악을 들려주고 계시는 BMK가 나와서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를 들려 주었는데 성량이 대단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스피커가 터지지 않을까 걱정이 될 정도였습니다.

 

 

다음 곡은 레인보우라는 힙합곡이었는데 힙합느낌의 곡이고 관객들 참여 참여시키는 노하우가 대단하신 편이서 재미있게 같이 즐길 수 있는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앵콜곡은 꽃피는 봄이 오면 이었는데 정말 열정이 느껴지는 무대였습니다. 주말에 나는 가수다를 볼 때에도 정말 감동적이었는데 실제로 보는 무대는 텔레비전과는 또 다른 매력이 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스마트 대전에서 제가 보고 들었던 내용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큰 수확은 탕웨이를 보았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BMK의 음악을 들었다는 것 그리고 세 번째는 삼성 스마트TV가 제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이 발전했다는 사실을 알았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특히 지속적으로 추가가 되는 3D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들은 굉장히 유용해 보였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이 될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