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NX200는 이전의 NX 카메라들과는 다르게 FULL HD(1920x1080)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프레임은 해상도에 따라서 조금 다른데 FULL HD에서는 30프레임이고 720P해상도에서는 60프레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8-200이나 추후에 출시될 다른 동영상에 최적화되어 있는 렌즈군들과 잘 어우러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동영상 촬영 화면은 위에 있는 화면과 같은데 CAF가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때 AF버튼을 눌러주면 초점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OK버튼을 눌러주면 동영상 촬영이 잠시 정지가 됩니다. 그리고 다시 OK버튼을 눌러주면 동영상이 이어서 녹화가 됩니다.
옵션을 살펴보면 1번 메뉴에서는 노출모드나 사이즈, 화질 화이트 밸런스와 같은 기능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픽쳐 위저드를 적용해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픽쳐 위저드에는 비비드, 흑백 등의 모드와 3개의 커스텀 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번 메뉴에서는 ISO나 AF 모드, MF Assist 등의 기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MF Assist의 경우에는 동영상 촬영 전에는 지원이 되지만 촬영 중에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측광이나 멀티모션, 페이더, 음성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멀티모션은 다양한 속도로 동영상을 녹화하는 기능인데 가령 x5로 지정을 하면 실제로 5초를 촬영하면 1초로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페이더는 천천히 밝아지거나 어두워지는 효과를 의미합니다.
위에 있는 샘플 동영상들은 모두 FULL HD 30프레임으로 촬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