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연초가 되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가 개최가 됩니다. CES에서는 정말 많은 회사들이 한 해의 상반기를 책임질 신제품들을 선보이곤 하는데 삼성전자 카메라 파트에서는 스마트 카메라 NX300과 3D촬영이 가능한 렌즈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저는 미리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을 접할 기회가 생겨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산 전 모델이기 때문에 양산 제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은 블랙과 화이트 모델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이트 제품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트 제품의 디자인은 위와 같은데 기존 NX200과 패밀리룩을 유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약간 레트로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으로 디자인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는 2000만 화소의 APS-C 센서가 탑재가 되었고 이전 모델에서는 제공되지 않았던 Hybrid AF 시스템이 채택이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AF시스템은 위상차(105포인트)와 콘트라스트(247포인트) 방식을 동시에 사용을 하는데 위상차 방식의 도입으로 인해서 동체추적과 속도에 이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ISO는 최대 25600까지 지원을 하고 셔터 스피드는 1/6000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의 상단을 살펴보면 모드 다이얼과 NX1000에도 탑재되어 있던 다이렉트 링크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이트 제품과 블랙 제품 모두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의 하단을 살펴보면 삼각대 홈은 금속으로 마감이 되어 있고 위치도 중간에 배치되어 있어서 삼각대 플레이트를 장착해도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커버의 안쪽에 배터리와 SD카드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의 오른쪽에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HDMI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엄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조금 그립감이 좋은 재질로 마감이 되어 있어서 전체적인 그립감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스피커와 스트랩을 걸 수 있는 고리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리는 NX1000과 동일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3.31인치 AMOLED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부터는 터치 인터페이스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터치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면 물리적인 버튼을 없애는 경우가 많은데 NX300에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서 버튼들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독특한 부분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 탑재되어 있는 AMOLED는 위, 아래로 각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는데 하이 앵글이나 로우 앵글 사진을 보자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옆면에서 AMOLED의 각도를 확인해 보면 위쪽으로는 거의 90도 정도 젖힐 수 있고 AMOLED가 아래쪽을 바라보는 각도에서는 약 45도 정도 젖힐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의 촬영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이전 제품들과는 다르게 상태 아이콘들의 크기가 줄어들고 모두 오른쪽에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MENU나 FN버튼을 터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고 터치를 통해서 측거점을 변경하는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DRIMe4 엔진의 탑재로 인해서 이전 제품들에 비해서 처리 속도가 대폭 향상이 되었습니다.
스마트 패널을 살펴보면 이전 제품들에 비해서 아이콘들의 크기가 커지고 변경할 수 있는 항목들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마도 보다 터치 인터페이스에 적합한 형태로 만들기 위함을 보입니다.
메뉴를 살펴보아도 이전 제품들과는 다르게 터치 인터페이스에 친화적인 형태로 변경이 되었고 스크롤를 통해서 다른 항목으로 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동작 속도는 빠른 편이었습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도 Wi-Fi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 이전 NX1000과 같은 바디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들은 물론이고 펌웨어 알리미나 Auto Share와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고 합니다.
지금까지 다음 주 CES에서 발표될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300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NX300은 이전 제품들에서 약점으로 지적되어 오던 부분들을 대부분 개선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럼 추후 다른 포스팅들을 통해서 NX300의 샘플이미지와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