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가장 저렴하게 쨍한 사진을 찍는 방법! 호루스벤누 TT560LCD 개봉 후기!

반응형

 

사진을 촬영하면서 가장 까다로운 순간은 바로 빛이 부족한 환경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불리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는 카메라의 ISO를 높이기도 하고 밝은 렌즈를 사용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는데 각 각의 방법은 서로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저렴한 금액으로 빛이 부족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피드라이트 호루스벤누 TT560LCD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루스벤누 T560SE : http://funfunhan.com/2473280

 

 

호루스벤누 TT560LCD의 박스를 살펴보면 유광의 검정색으로 디자인되어 있었고 박스 자체의 크기는 제법 큰 편이었습니다.

 

 

호루스벤누 TT560LCD 본체를 살펴보면 크기는 약 200 x 75 x 57mm로 약간 큰 편이었고 무게는 약 370g으로 묵직한 편이었습니다.

 

 

호루스벤누 TT560LCD의 가이드 넘버는 38이고 TTL을 지원하지 않아서 수동으로 사용을 해야 하는데 요령이 생기면 어렵지 않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플래시 헤드의 뒤편에는 와이드 패널과 내장반사판이 수납되어 있었는데 직광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나 바운스 촬영을 할 때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잠시 후에 살펴보겠지만 호루스벤누 TT560LCD에는 기본적으로 옴니 바운스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조금 더 부드러운 빛을 원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루스벤누 TT560LCD의 전면에는 플래시 센서가 내장되어서 있어서 광동조 촬영을 할 수 있는데 TT560 시리즈를 몇 개 더 구입해서 한 번에 묶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외장전원단자가 내장되어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루스벤누 TT560LCD의 옆쪽을 살펴보면 커넥터 하나가 덮개로 덮여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싱크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AA사이즈의 배터리가 4개 수납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많이 사용이 되고 있는 에네루프와 같은 제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핫슈 결합부를 살펴보면 상당히 많은 접점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많은 기종에 대응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호루스벤누 TT560LCD의 헤드 부분은 다양한 방향이나 각도로 꺾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호루스벤누 TT560LCD의 뒷면을 살펴보면 LCD라는 별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LCD를 비롯해서 다양한 버튼들이 내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뒷면을 아래쪽을 살펴보면 LCD와 다양한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LCD는 다양한 그래픽을 표현하는 제품은 아니고 이미 지정된 패턴을 표시해 주는 제품이었고 버튼은 약간 고무 느낌의 재질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호루스벤누 TT560LCD를 켜면 PILOT이라는 버튼은 파란색 LED가 켜지게 되는데 LED가 켜져 있으면 바로 발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동 모두에서는 8단계로 광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면 음표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호루스벤누 TT560LCD의 상태를 비프음으로 알려주는데 이 기능이 의외로 유용한 편입니다. 그리고 사진에서는 표현되지 않았지만 백라이트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서 야간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루스벤누 TT560LCD의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우선 전용케이스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동 중에는 수납을 하는 용도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용 케이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다른 가방의 어깨 끈 같은 곳에 부착을 할 수 있는 고리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용 케이스의 내부에는 호루스벤누 TT560LCD 본체뿐 만이 아니라 플래시 스탠드와 같은 액세서리들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호루스벤누 TT560LCD의 액세서리에는 간단한 사용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사용 방법이 어렵지는 않기 때문에 가볍게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호루스벤누 TT560LCD는 광동조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스피드라이트를 세워 놓을 수 있는 별도의 플래시 스탠드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빛을 확산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옴니 바운스도 하나 포함이 되어 있는데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적으로 사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삼성 NX300에 호루스벤누 TT560LCD를 장착해 보았는데 1/160초 보다 느린 셔터 스피드에서는 문제없이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호루스벤누 TT560LCD6만원 초반대의 금액으로 구입을 했는데 가격 대비 성능은 상당히 우수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밝고 쨍한 사진을 촬영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전체적인 크기가 크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