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톡톡 튀는 카피라이트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배달의민족 브랜드제품 사용기!

반응형

 

야식이나 배달음식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배달의민족을 제작한 우아한형제들에서는 단순히 앱과 같은 서비스들만 제공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체와 같은 폰트들도 무료로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USB 메모리, 방석, 볼펜 등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제품들의 카피라이트와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제품들이 많아서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텐바이텐 구경가기 : http://goo.gl/F5EkJ1

 

 

배달의민족 직장인패키지는 USB 메모리와 안대, 카드케이스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위와 같이 배달의 습관을 바꾸는 앱 배달의민족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 파우치에 수납이 되어 있었습니다.

 

 

배달의민족 이런 십육기가 USB메모리는 오직 16GB용량으로만 판매가 되는데 왠지 2GB 정도가 더 추가되어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USB메모리는 아이리버와의 협력을 통해서 제작이 되었고 판매 수익의 10%는 우유안부 캠페인에 기부가 된다고 합니다.

 

 

USB메모리 자체는 겉면에 심플한 한나체로 이런 십육기가라는 용량이 표시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배달의민족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USB 커넥터를 외부로 돌출시켜줄 수 있는 손잡이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우둘투둘하게 마감이 되어 있는 부분이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뒷면의 손잡이를 밀어 올리면 위와 같이 USB 커넥터가 외부로 돌출이 되게 되고 전체적인 크기나 두께는 요즘 출시되는 제품답게 작고 슬림한 편이었습니다.

 

 

이런 십육기가 USB메모리에는 작은 고리가 함께 제공이 되는데 요즘 출시되는 핸드폰에는 별도의 홈이 있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열쇠고리 같은 곳에 연결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배달의민족 카드케이스는 불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겉면에는 덮어놓고 긁다보면 거지꼴을 못 면한다.” 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반대편을 살펴보면 배달의민족에서 제작된 제품이라는 표시가 되어있었고 역시 수익금의 10%는 우유안부 캠페인에 기부가 된다고 합니다.

 

 

카드케이스는 위와 같이 덮개를 열어서 카드를 수납해 줄 수 있는데 2~3장 정도의 카드와 약간의 현금은 같이 넣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달의민족 직장인패키지에는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서 배달을 시켜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인쇄되어 있는 뱃지가 같이 제공이 되는데 모든 뱃지를 모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도 언젠간 쓸데가 있겠지라는 볼펜도 판매가 되는데 카피라이트 문구가 왠지 짠~해지는 문구인 것 같습니다.

 

 

배달의민족 브랜드제품들은 수익금의 10%를 우유안부 캠페인에 기부를 한다고 하는데 홀로 사시는 어르신 분들에게 우유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라고 합니다.

 

 

볼펜을 개봉하면 나도 언젠간 쓸데가 있겠지와 배달의민족 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고 볼펜 자체는 슈나이더 코리아에서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볼펜의 옆면에는 송파에서 우아한형제들에 의해서 디자인이 되었다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었는데 왠지 송파라는 문구가 재미있었습니다.

 

 

실제 필기감은 만족스러운 편이었고 필기를 하고 있노라면 왠지 나도 이제는 쓸모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내 번호 지우지마 지우개는 왠지 디자이너의 절실함이 묻어나는 문구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배달의민족 깍아주세요 연필과 같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뒤쪽에는 배달의민족이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고 지우개 자체는 펜텔에서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앉으나 서나 딴생각 배달의민족 방석은 검은색으로 디자인이 되어서 오염이 되어도 티가 덜 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내부에는 솜으로 쿠션이 들어가 있어서 제법 푹신한 편이었고 옆면에 배치되어 있는 지퍼를 통해서 솜을 교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배달의민족에서는 1,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서 천원, 만원 쿠폰이 복불복으로 제공이 되는데 주문을 하시려는 분들은 필히 쿠폰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쿠폰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저는 1,000원자리가 당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는 매일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10,000원이 나올 때까지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배달의민족 브랜드제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카피라이트들이 적용되어서 상당히 재미있다고 생각이 되었고 제품 자체의 품질도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배달의민족 바로결제 시스템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