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되고 있는 플래그쉽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을 살펴보면 거의 동일한 CPU(스냅드래곤)의 사용으로 인해서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는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들이 상향 평준화되어 버린 시대에는 디자인이나 다른 부가적인 기능 그리고 S/W를 통해서 차별화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된 LG G3의 경우에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G3의 스펙을 살펴보면 스냅드래곤 805(2.7GHz 쿼드코어) 801과 3GB 메모리를 탑재했는데 현시대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적합한 정도의 사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손떨림보정(OIS) 기능이 내장된 1300만 화소의 제품이 탑재되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아이폰에서 채택이 되었던 듀얼 LED 플래시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보다 정확하게 얼굴의 화이트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 G3에는 5.5인치 QHD(1440x256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고해상도이기 때문에 텍스트나 이미지의 표현이 더욱 자연스러울 것으로 보입니다.
컬러는 골드, 타이탄 그레이, 실버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가장 상단의 이미지를 살펴보면 골드 컬러가 상당히 잘 빠진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표면은 브러쉬드 메탈로 마감이 되었다고 하는데 느낌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LG G3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LG가 피쳐폰 시절의 디자인적인 센스를 찾은 것으로 생각이 되었고 특히 골드 컬러의 매칭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