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1,000만원짜리 럭셔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Vertu Signature Touch 공식 발표!

 

노키아에 의해서 설립된 Vertu는 현재는 다른 회사에 인수가 되었지만 지속적으로 천만 원을 호가하는 럭셔리한 전화기들을 판매해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Vertu에서 출시되는 단말기들을 살펴보면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기존의 제품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소재를 사용하고 형상도 독특한 부분이 많지만 스펙적으로 보면 평이한 수준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최신 제품인 Vertu Signature Touch가 발표되었는데 이제는 스펙적인 부분도 상당히 따라온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ertu Signature Touch4.7인치 FULL HD(1920 x 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는데 겉면은 사파이어 글래스로 마무리가 되었고 CPU는 쿼트코어 2.3GHz 스냅드래곤 801이 탑재되었습니다.

 

 

카메라는 핫셀블라드의 인증을 받은 1300만 화소의 제품이 채택되었고 헤드폰은 B&O와의 제휴를 통해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디는 티타늄과 지르코늄으로 제작이 되었고 송아지, 악어 가죽 등의 옵션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제품의 가격은 $10,300부터 시작을 합니다.

 

 

Vertu의 핵심은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부분인데 Vertu Key를 이용해서 24시간 각 종 예약은 물론이고 다양한 서비스들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Vertu Signature Touch 구입하고 1년은 무료로 제공이 되고 이 후에는 연회비를 $2,800 정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Vertu Signature Touch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상당히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고 기존의 스마트폰들에서 독특한 소재들이 많이 사용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스냅드래곤 805가 채택되지 않았다는 점은 아쉽지만 부족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Vertu 컨시어지 서비스는 실제로 체험해 볼 수는 없었지만 사실 이 부분이 핵심이고 다수의 사용자들을 만족시켜주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단말기들이 출시되고 있는 것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