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의 제품들을 출시해서 중국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샤오미(Xiaomi)에서 이번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메탈 프레임을 채용한 플래그쉽 스마트폰 샤오미(Xiaomi) Mi4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샤오미(Xiaomi)의 CEO인 Lei Jun에 따르면 올해 1/4분기에 약 2611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고 하는데 지난 해에 비해서 271%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들을 보면 샤오미(Xiaomi)의 성장세는 정말 놀라운 수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Xiaomi) Mi4는 스테인리스 스틸 메탈 프레임을 채택했고 모서리 부분도 커팅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테인리스 스틸 메탈 프레임은 국내의 팬택 베가아이언에도 적용된 적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5인치 FULL HD(1920 x 1080) 해상도의 제품이 탑재되었는데 최근 일반적으로 탑재되는 스펙의 디스플레이인 것 같습니다.
샤오미(Xiaomi) Mi4에는 스냅드래곤 801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채택되었고 RAM은 3GB가 탑재되었는데 스냅드래곤 805가 아니라는 점은 조금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의 소니 센서가 탑재되었고 하단에 LED라이트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를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인 스마트폰에 채택되는 카메라보다 높은 화소의 제품이 탑재된 것 같습니다.
샤오미(Xiaomi) Mi4의 독특한 부분은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 커버들이 제공된다는 점인데 사용자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3080mAh 용량의 배터리가 채택되었는데 상당히 대용량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가격은 16GB 모델이 1999위안(33.3만원)이고 64GB 모델은 2449위안(40.8만원)인데 전체적인 스펙이나 디자인을 생각해 보면 상당히 저렴한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샤오미(Xiaomi) Mi4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인 스펙은 플래그쉽에 준하는 편이라고 판단이 되었고 개인적으로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디자인은 정말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