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신의 운동량이나 수면 패턴을 측정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이 되는 스마트밴드는 보다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몇 몇 회사들에서 여러 제품들이 출시되었는데 이번에 샤오미(Xiaomi)에서 다른 회사들에 비해서 엄청나게 저렴한 스마트밴드 샤오미(Xiaomi) Mi 밴드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보통 스마트밴드들을 캐주얼 하게 사용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샤오미(Xiaomi) Mi 밴드도 이러한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컬러의 밴드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Xiaomi) Mi 밴드를 이용하면 내장되어 있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서 자신의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는데 얼마나 정밀하게 측정이 될지는 실제 제품이 출시된 후에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Xiaomi) Mi 밴드는 블루투스로 동작을 하게 되고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서 최대 30일까지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전화와 같은 이벤트가 발생을 하면 샤오미(Xiaomi) Mi 밴드에 알림이 울리게 되고 스마트폰에 가까이 가져가면 별도의 비밀번호 없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샤오미(Xiaomi) Mi 밴드를 이용해서 생성된 데이터들은 블루투스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전송이 되고 전용 앱을 통해서 데이터를 관리,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샤오미(Xiaomi) Mi 밴드는 IP67 방수, 방진을 지원하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 사용을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은 79위안(1.3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정말 너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만약 출시가 된다면 한 두 개 정도 구매해 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샤오미(Xiaomi) Mi 밴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가격 대비 스펙은 너무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샤오미(Xiaomi)의 저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