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생활 방수 기능을 탑재한 E북 리더기! Kobo aura H2O 공식 발표!

반응형

 

 

전자책은 종이책에 비해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 플랫폼에 상관없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읽을 수 있고 용량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하나의 디바이스에 수백 권의 책을 넣고 다니거나 검색이 자유롭다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자책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종이책에 대한 향수와 전용 디바이스의 불편함 때문에 아직까지 대규모로 보급이 되고 있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생활 방수 기능을 내장한 Kobo aura H2O라는 전자책 리더기가 공식 발표되어서 이번 포스틍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obo aura H2O의 스펙을 살펴보면 6.8인치 e-ink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하게 글씨를 읽을 수 있고 화면을 전환할 때만 전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화면의 전환이 느리고 잔상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상도는 1440 x 1080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Kobo aura H2O의 가장 큰 특징은 생활 방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수심 1M 깊이에서 약 30분간 버틸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정도라면 가볍게 반신욕을 하거나 수영장에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물론 물살이 강하다면 거의 100%의 확률로 침수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obo aura H2O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생활 방수 기능이 상당히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고 이러한 기능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도 책을 읽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e-ink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러운 화면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