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9.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고정된 장소에서는 큰 문제가 없지만 이동하면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크기가 큰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들이 많았고 그 대안으로 출시된 제품이 바로 7.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패드 미니입니다. 미니 1세대의 경우에는 1024 x 768의 낮은 해상도의 화면이 탑재되어서 조금 불편한 부분들이 많았지만 2세대부터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주목 받기 시작했고 이번에 3세대 제품인 애플 아이패드 미니3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3의 가장 큰 특징은 7.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휴대성이 좋다는 점인데 7.5mm의 두께와 331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서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3에는 터치 아이디가 탑재되었는데 다른 종류의 앱에서 로그인을 할 때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애플의 지문인식 기술은 속도와 정확도가 뛰어난 편이기 때문에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3의 CPU는 A7칩셋이 장착되었는데 아이패드 에어2의 칩셋이 A8X인 것에 비하면 한 세대가 부족한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3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오토 포커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전면 카메라는 120만 화소의 제품이 탑재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3에는 다양한 앱들이 설치되어 있는데 에어2와 같이 Pages, Numbers, Keynote, iMovie, GarageBand와 같은 앱들이 미리 설치되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아이패드 미니3에는 iOS8이 채택되는데 다양한 앱들에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었고 편의성도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액세서리들은 폴리우레탄과 가죽 재질의 스마트 커버가 별도로 제공될 것으로 보이는데 애플의 마감을 생각해 보면 품질은 우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애플 아이패드 미니3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2세대 제품과 거의 유사한 편이고 터치 아이디 정도만 추가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저렴해진 2세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선택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