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신의 활동량이나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밴드나 스마트 워치들이 대중화되기 시작하고 있는데 보통 이러한 제품들은 단독으로 사용되기보다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서 자신의 활동량을 날짜나 시간에 따라서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스마트 밴드로 유명한 fitbit에서 새로운 종류의 제품을 발표해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itbit Charge의 경우에는 이번의 버전인 Force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컬러는 블랙, 회색, 파란색, 와인색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Fitbit Charge의 기능을 살펴보면 24시간 활동량을 모니터링 하거나 전화 알림 등의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고 배터리는 최대 7~10일가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Fitbit Charge을 손목에 차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되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Fitbit Charge HR은 Fitbit Charge에 심박수 기능이 추가된 모델로 컬러는 회색이 빠지고 주황색이 추가되었습니다.
Fitbit Charge HR의 기능은 Fitbit Charge와 거의 유사하지만 결정적으로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수면 자동 분석 기능과 진동 알람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Fitbit Charge HR은 라이트한 운동 보다는 조금 더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Fitbit Surge의 경우에는 가장 GPS 기능이 내장되었는데 3가지 제품 중에서 가장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고 컬러는 검정색, 파란색, 주황색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Fitbit Surge의 기능을 살펴보면 GPS 기능과 심박수 측정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GPS를 내장하고 있는 스마트 밴드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Fitbit Surge은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특히 GPS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자신의 운동 경로를 트랙킹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Fitbit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 밴드 3종류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 종류와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구입을 할 수 있을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고 기능들도 부족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순서대로 $130, $150, $250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