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카메라의 성능을 높여주는 가장 간단한 방법! 삼성 NX1 펌웨어 업그레이드!

반응형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카메라들은 대부분 디지털 기술이 적용되다 보니 간단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도 상당한 정도의 성능 향상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삼성전자의 첫 번째 플래그쉽 카메라인 NX1 1.10 버전의 펌웨어가 공개되었는데 개선사항을 살펴보면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삼성 NX1의 펌웨어 내역과 진행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amsung i-Launcher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 삼성 NX1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라는 문구가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현재 연결되어 있는 바디와 렌즈의 펌웨어 정보와 함께 업데이트 가능한 버전도 같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성 NX11.10 버전의 펌웨어 개선사항을 살펴보면 색재현 성능이나 동영상 해상력이 개선되었고 저조도 AF 성능들도 개선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약 740MB 정도의 nx1.bin 파일이 삼성 NX1의 메모리 카드에 저장이 되는데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 아이런처가 깔려있지 않은 분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삼성 NX1의 메뉴버튼을 눌러서 왼쪽 네 번째 메뉴에 위치하고 있는 기기 정보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기기 정보를 선택하면 본체와 렌즈의 현재 펌웨어 버전이 표시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본체와 렌즈 중에서 현재 가능한 메뉴만 활성화가 됩니다.

 

 

 

 

본체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화면에 본체의 펌웨어를 1.01에서 1.10으로 업데이트를 할 것인가? 하는 물음이 표시되는데 업데이트를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삼성 NX1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인 과정은 매우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처음 사용해보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삼성 NX1의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후에는 삼성 NX1으로 촬영한 사진들이 이어집니다.

 

 

 

 

 

 

 

 

반응형